웹사이트 업그레이드 및 뉴스 생중계 삭제

권순선의 이미지

웹사이트를 추가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korweblog최신버전을 적용하고, 뉴스 생중계 기능 때문에 속도 저하 및 시스템 퍼포먼스 저하 현상이 의심되어, 뉴스 생중계 기능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에 따른 이용상의 문제점, 버그 등이 있다면 알려 주십시오.

그리고 뉴스 생중계 기능 삭제에 따른 속도 관련, 방문자 여러분의 실제 속도 변화 체감 정도 및 뉴스 생중계 기능의 존속/폐지 여부에 대한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권순선의 이미지

소켓을 열어서 접속을 하든, 일정시간마다 내용을 받아온 것을 static html로 만들어 놓은 것을 호출을 하든, 제가 보기에는 오른쪽에 테이블이 하나 더 들어가서, 페이지의 html 소스가 복잡해 짐에 따라 html을 파싱하고 렌더링하는데 들어가는 추가적인 시간 또한 고려를 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들 중 성능이 좋은 놈과 성능이 좋지않은 놈을 가지고 같은 페이지를 로딩해 보았을 때 확실히 차이가 나더군요. static html이라도 모양이 복잡한 놈과 단순한 놈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시스템이 후질수록 차이가 나게 마련입니다. 그점 또한 고려를 해서 결정을 내려야지요. 저역시 오른쪽에 뉴스생중계 기능을 넣어 둠으로서 slashdot/freshmeat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편의성을 놓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그 편의성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속도지요.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아마도 그거는 파싱하는 시간때문은 아닐 겁니다.
(완전한 추측이지만)

실제로 완전하게 구성된 HTML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보내기전까지는
거의 0.001초 정도 걸립니다. 즉 아무런 문제없이 보낸다는 거죠.
그런데 파일 입출력을 할 때 걸리는 시간 때문에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특히 php에서..~~

경험상 5개 정도의 파일을 읽어서 처리하면 약 0.4초 정도의 딜레이가 생기는 거 같던데,
테스트를 하실때 이렇게 하시면 어떨런지..

경우의 가지수
1. RDF를 읽어서 파싱/랜더링 해서 뿌리는 경우
2. 파싱/랜더링이 되어 있는 파일을 읽어서 뿌리는 경우(부분 부분)
3. 파싱/랜더링 되어 있는 조각을 합쳐놓은 파일을 읽어서 주욱 뿌리는 경우

이렇게 테스트를 해 보시면 적어도 어느 곳에서 시간을 잡아 먹는지 알 수 있을 거 같은데요..

그럼 수고하세요..

eunjea의 이미지

오른쪽 블럭에 아무것도 넣으실 계획이 없다면 답장쓰기 폼을 좀더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v1.2로 가면서 늘리긴 했는데 리눅스용 넷스케입에서는 아직 약간 좁군요.

권순선의 이미지

예...약간 늘려 봤습니다. 이정도면 보기 좋은가요?

$size[text]값을 22에서 27로 변경하였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실시간 중계라는것은 반드시 현재시간이 아니어두 된다고 봅니다.

1시간에 한번 정도 가져오는 것도 실시간이 아닐까요?

굳이 Cron을 안써도 PHP로 RDF Cache파일의 시간을 비교하여 1시간전의 파일일 경우에만 다시 Cache를 생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방법이야 어떻든 KLDP분들은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리라 믿습니다. ^^;

eunjea의 이미지

이전 캐쉬함수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php flock()함수를 사용했는데 이놈이 상황에 따라 문제가 좀 있더군요.
일단 KorWeblog v1.2의 캐쉬 함수에는 flock()이 제거되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뉴스 생중계가 있으면 좋겠네요 :-)

main.inc.php의 F_getrdf 함수(379 번째줄)의 socket_set_timeout 을 좀더 짧게
(2나 3초정도) 주는 것도 괜찮을듯 하구요.
일정 시간마다 cron 으로 아예 해당 rdf 파일을 로컬로 저장하는 것도 괜찮겠죠.

KorWeblog 개발에 많은 PHPer 들이 참여해주셔서 좀더 단단한 프로그램이 되고,
geekforum.kldp.org가 ./ 와 같이 좋은 토론장이 되길 바랍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음.. 뉴스생중계가 그렇게 성능이 저하되나요?

korweblog가 어떻게 구동되는지는 잘 모르지만 뉴스생중계 기능을 일정시간단위로 하면 어떨까요?
(그러면 생중계 의미가 없어지나? ^^;;)

한시간마다 kldp에 끌어와서 kldp에서 뿌려준다던지.
지금은 slashdot나 freshmeat에 직접 연결하는건지..
10분정도마다 kldp에 끌어다놓구 뿌려주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자세히 모르지만 그냥 도움이 될까해서 적어봤습니다.

그럼. 헤헤~~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맞습니다. 생중계라고 하더라도 그걸 반드시 실시간으로 처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뉴스를 가져와 정적으로 만들어서 처리하면 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