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age 진실을 알고 싶다.

geekforum의 이미지

영국의 Picsel Technologies(http://www.picsel.com/ ) 는 1일 모바일 기기로 개인용 컴퓨터로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포맷의 파일을 열람 할 수 있는 브라우저 「ePAGE」를 발표했다. ePAGE는, HTML 뿐만이 아니고, PDF나 Word 등의 각종 파일을 볼 수 있고, 인쇄 할 수 있으며 전용의 OS를 포함한 크기가 1MB정도의 크기인 소프트웨어다.

또한 다국어의 인식도 진행되고 있어 서유럽, 일본, 한글, 아라비아등 각종 문자의 사용이 가능하다. 또, MPEG-4 형식의 동영상은, 최대 16개 파일의 동시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ePAGE에 호환되는 CPU로는 영국 ARM사의 ARM(StrongARM을 포함)에 한정되어 있으나 내년도 1/4분기에는 MIPS 계열, 그외의 다른 CPU에도 적용시킬 예정이라 한다.
그리고 ePAGE는 기본적으로 OS를 포함한 세트로 개발되어 있지만, 다른 OS에의 이식도 진행되고 있어 어플리케이션으로서 동작시키는 것도 가능하게 된다. 다음
예정으로서는 내년 1/ 4분기에 영국 심비안사의 EPOC OS」적용이 되고, 앞으로「Palm OS」등의 이식도 검토중이다.

이 ePAGE의 구조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여, 필요한 기능만을 최소의 메모리로 탑재 할 수 있는 구조가 되어 있어, 이용하는 주변기기 메이커의 자유도가 높다. ARM를 최초의 플랫폼으로 한 것도, 주로 휴대전화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 또, 인쇄 기능이나 편집 기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PDA나 SetTop Box 등에의 전개도 가능하다.

또한 ARM社는 미국 퀄컴사의 CDMA 휴대전화전용 칩셋 코어 등으로 폭넓게 채용되어 있어, 제3 세대 휴대전화에서의 주력 CPU 코어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제3 세대 휴대전화에서의 동화상 기능...

----

꿈의 소프트웨어군요... 사실이라면... 진실을 알고 싶습니다만...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읻을수가 없어...요...
1M 라고 하셨나요?

도무지...

정말 이라면... 정말 꿈의 SW라고 할수 있겠네요..

가능한 것일까요? 정말 정말 진실을 알고 싶어...

그냥... 그런것이 있었으면 하는 것 아닐까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하궁... 하품이 나오는군요...
(놀라울 땐 가끔 하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