냅스터 31만여명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중단

권순선의 이미지

냅스터 31만여명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중단

John Borland
2000년 5 월 10일 오후 3시13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인 냅스터(Napster)는 9일, 유명 락밴드 메탈리카에 의해 저작권 위반 혐의로 고발된 31만7,377명의 이용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주, 락밴드 메탈리카는 자신들의 음악을 온라인상에서 불법으로 서로 주고 받은 사람들의 명단을 공개하면서 13개 박스에 달하는 방대한 법률서류를 냅스터에 보내, 문제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켜달라고 요구했다.

냅스터는 9일 메탈리카의 요구에 동의를 하기는 했으나 『메탈리카가 고발한 사용자들 중에는 실수로 연루된 사람이 있을 가능성도 있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같은 날, 냅스터의 홈페이지에는 「냅스터는 메탈리카의 명단에 있는 모든 사용자들에 대해서 서비스를 차단시킨다」라며 「우리는 최대한 우리의 정책과 연방 저작권 법(federal copyright law)을 준수할 것」이라는 내용의 글이 실렸다.

냅스터는이같은 방침을 담은 성명을 10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냅스터의 이같은 조치들이 과연 현재 제기되고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냅스터가 메탈리카로 부터 받은 명단에 있는 사용자들을 검색해 그들의 계정을 지우게 되지만 온라인상의 가명을 사용하는 많은 이용자들의 경우에는 특별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또 서비스 이용이 차단된 개인의 경우라도 그들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지운 후 다시 인스톨한 후 새로운 이름으로 로그-인 하면 다시 냅스터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냅스터의 음악 교환 프로그램은 음반 산업에 많은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사용자들의 하드 드라이브를 통해 MP3 파일을 수천명에게 빠르게 전달해준다.

미국 음반 산업 협회는 지난 12월, 냅스터를 회사를 저작권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또 메탈리카(Metallica)와 래퍼 닥터 드레(Dr. Dre)도 지난 달 냅스터를 고소했다.

메탈리카는 지난 주 자신들의 음악을 냅스터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주고 받는 사람들을 가려내기 위해 영국의 저작권 보호기업인 넷PD(NetPD)를 고용함으로써 법적 공방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메탈리카는 이를 통해 냅스터에게 구체적인 법적 압력을 가하게 된 것이다. 메탈리카에 의해 고발된 냅스터 회원들은 결국 냅스터 서비스 이용을 못하게 된 것이다.

냅스터는 불법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중단함으로써 안전한 합법적인 길을 선택했다. 그러나 그들은 서비스가 차단될 회원 중에 다시 냅스터로 돌아오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용자들이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문제의 회원들이 만약 다시 냅스터를 이용하게 된다면 메탈리카로부터 직접 고소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냅스터 사용자들은 음반 업계가 냅스터에 대해 더욱 강력하게 대응하면....

한꺼번에 읽기

김명섭의 이미지

흠......냅스터는 그래도 쓸만한 프로그램인데....

권순선 wrote..
: 냅스터 31만여명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중단
:
: John Borland
: 2000년 5 월 10일 오후 3시13분
:
: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인 냅스터(Napster)는 9일, 유명 락밴드 메탈리카에 의해 저작권 위반 혐의로 고발된 31만7,377명의 이용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 지난 주, 락밴드 메탈리카는 자신들의 음악을 온라인상에서 불법으로 서로 주고 받은 사람들의 명단을 공개하면서 13개 박스에 달하는 방대한 법률서류를 냅스터에 보내, 문제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켜달라고 요구했다.
:
: 냅스터는 9일 메탈리카의 요구에 동의를 하기는 했으나 『메탈리카가 고발한 사용자들 중에는 실수로 연루된 사람이 있을 가능성도 있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
: 같은 날, 냅스터의 홈페이지에는 「냅스터는 메탈리카의 명단에 있는 모든 사용자들에 대해서 서비스를 차단시킨다」라며 「우리는 최대한 우리의 정책과 연방 저작권 법(federal copyright law)을 준수할 것」이라는 내용의 글이 실렸다.
:
: 냅스터는이같은 방침을 담은 성명을 10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
: 냅스터의 이같은 조치들이 과연 현재 제기되고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
: 냅스터가 메탈리카로 부터 받은 명단에 있는 사용자들을 검색해 그들의 계정을 지우게 되지만 온라인상의 가명을 사용하는 많은 이용자들의 경우에는 특별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
: 또 서비스 이용이 차단된 개인의 경우라도 그들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지운 후 다시 인스톨한 후 새로운 이름으로 로그-인 하면 다시 냅스터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 냅스터의 음악 교환 프로그램은 음반 산업에 많은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사용자들의 하드 드라이브를 통해 MP3 파일을 수천명에게 빠르게 전달해준다.
:
: 미국 음반 산업 협회는 지난 12월, 냅스터를 회사를 저작권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또 메탈리카(Metallica)와 래퍼 닥터 드레(Dr. Dre)도 지난 달 냅스터를 고소했다.
:
: 메탈리카는 지난 주 자신들의 음악을 냅스터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주고 받는 사람들을 가려내기 위해 영국의 저작권 보호기업인 넷PD(NetPD)를 고용함으로써 법적 공방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
: 메탈리카는 이를 통해 냅스터에게 구체적인 법적 압력을 가하게 된 것이다. 메탈리카에 의해 고발된 냅스터 회원들은 결국 냅스터 서비스 이용을 못하게 된 것이다.
:
: 냅스터는 불법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중단함으로써 안전한 합법적인 길을 선택했다. 그러나 그들은 서비스가 차단될 회원 중에 다시 냅스터로 돌아오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용자들이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
: 문제의 회원들이 만약 다시 냅스터를 이용하게 된다면 메탈리카로부터 직접 고소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 냅스터 사용자들은 음반 업계가 냅스터에 대해 더욱 강력하게 대응하면....
:
: <a href=http://www.korea.cnet.com/news/2000/05/10/20000510y.html>한꺼번에 읽기</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