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상표권 주장은 무효"

이호연의 이미지

리눅스에 대한 상표권은 취소한다는 특허심판원의 판결이 나왔다. 리눅스 상표권자인 권모씨가 항소하지 않으면 그의 상표권은 취소된다.

지난 3월 3일 특허청 특허심판원의 박갑록 심판장은 리눅스 상표권 무효 소송과 관련해 '기존에 등록된 리눅스 상표를 무효로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이에 따라 무효화 된 리눅스 상표는 컴퓨터프로그램이 수록된 테이프, 디스켓 등과 녹화된 테이프, 서적, 팜플렛, 사진 등에서 리눅스 상표권을 주장할 수 없게 됐다.

이 판결은 같은 시기에 서울지방법원에서 심사하고 있는 '리눅스상표권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 판결로 리눅스 상표권을 둘러싼 공방은 일단락되.....

한꺼번에 읽기

권순선의 이미지

후후..중앙일보는 주로 뒷북치기가 전공인가 보군요.
1차심의 끝나고 권용태씨가 항소한게 언제인데.....

리눅스 상표권 무효화 공동대책위원회 대표간사인 김태헌 한빛미디어 대표는 "이 판결로 리눅스를 개인이 소유하려는 이기적인 발상이 사라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판결은 3심제인 특허심판 가운데 1심에 불과해 권모씨가 불복하고 항소한다면 다시 심의가 있게 된다.

---> 이런 식으로 기사를 쓸거라면 아예 안쓰는게 낫겠습니다.
이거 뭐 "그때를 아십니까"도 아니고......권용태씨가 항소한게 언제인데
이제와서 저런소리를 하고 있다니.....한심합니다 한심해......

이호연 wrote..
: 리눅스에 대한 상표권은 취소한다는 특허심판원의 판결이 나왔다. 리눅스 상표권자인 권모씨가 항소하지 않으면 그의 상표권은 취소된다.
:
: 지난 3월 3일 특허청 특허심판원의 박갑록 심판장은 리눅스 상표권 무효 소송과 관련해 '기존에 등록된 리눅스 상표를 무효로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이에 따라 무효화 된 리눅스 상표는 컴퓨터프로그램이 수록된 테이프, 디스켓 등과 녹화된 테이프, 서적, 팜플렛, 사진 등에서 리눅스 상표권을 주장할 수 없게 됐다.
:
: 이 판결은 같은 시기에 서울지방법원에서 심사하고 있는 '리눅스상표권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이 판결로 리눅스 상표권을 둘러싼 공방은 일단락되.....
:
: <a href=http://techpress.joins.com/idxhtml/comp/html/200004/20000407133442356602.html>한꺼번에 읽기</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