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분 회사 홈페이지 만들어주기.
글쓴이: kashmir / 작성시간: 월, 2006/02/20 - 5:15오후
제가 작년에 저희 성당 홈페이지를 만들어 드렸는데 맘에 드셨는지 같은 성당에 나오시는 분께서 당신의 회사 - 일 인 사업 하십니다 - 홍보 홈페이지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저야 요즘 특별한 일 없이 집에서 놀고 있어서 당연히 한다고 하였는데, 아르바이트비로 얼마나 받아야 될 지 고민이네요.
예전부터 아는 분이시라 그냥 (무료로) 해드려도 별 상관은 없어요. 그런데 이 분 해드리면 다른 분이 또 부탁하실테고 그려면 또 그 분에게 수고비를 받아야 할 지 또 고민되겠지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받아야 될 것 같은데 (그냥 주시는대로 받겠습니다 할 듯), 보통 얼마 정도 하는지 궁금하네요. 이런 상황에 경험 있으시거나, 정보 아시는 분 조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래밍 필요 없고 제품 설명과 사진, 연락처 등 기본적인 자료만 올라가는 사이트입니다.
Forums:
그런 것이라면...
꼼꼼히 잘 만들어 주시면 페이지당 10만원 받으셔도 되요. :)
물론 다른 곳에서는 대충대충 1만원이긴 합니다만...
아무리 기본적인 사이트라 해도 노력은 들어가니까요.
(분명 나중에 추가적인 요구가 있으실 겁니다.)
어떤 회사이고 사이트 내에서 필요한 기능이 뭐가 있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
어떤 회사이고 사이트 내에서 필요한 기능이 뭐가 있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겠죠. 하지만 아는 분이시라니 보통 계산하는 방법으론 문제가 있을테고..
그냥 두 분 사이의 관계를 고려해서 딱 얼마다 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작은 회사 홍보용이고 게시판 몇 개 붙이고 나머지 html로 15페이지 이하 구성일 경우 저는 10~20만원정도 받겠습니다. 물론 의뢰한 분이 친분이 있는 분이여야 하구요..
그런데 의뢰자가 원하는게 정말 기업 홈페이지다운 사이트를 원한다면 이건 보통 계산하는 방법대로 계산하되 좀 깎아주는 방향으로 해야하겠습니다. 보통 아는 사람 사이트 만들어 주다가 서로 기분 나빠지는 경우가 이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의뢰인은 삐까번쩍한 사이트를 원하는데 일반회사에 의뢰하자니 돈이 비싸고.. 그래서 아는 사람중에 그쪽에서 일하는 사람이 있다니 밑져야 본전으로 부탁을 해본건데.. 일하는 사람은 그냥 작은 사이트 하나 만드려나보다 싶어서 거의 공짜에 가까운 가격으로 해줬는데.. 시간이 갈수록 요구사항은 많아지고 이제와서 돈 달라고 하자니 사람 우스워보이고.. 결국엔 서로 기분 나빠집니다.
참고하세용~~
======================
BLOG : http://superkkt.com
조건을 붙이세요..무료로 해주지만, 유지보수는 없다!이게 가장 속
조건을 붙이세요..
무료로 해주지만, 유지보수는 없다!
이게 가장 속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8)
----
웹페이지 : http://bzpalm.net/
요구조건, 비용, 유지보수에 관한 부분을 확실히 합의하는게 좋을겁니다 8
요구조건, 비용, 유지보수에 관한 부분을 확실히 합의하는게 좋을겁니다 8)
특히 친분이 있는 사람일수록...
[quote="평양선봉"]조건을 붙이세요..무료로 해주지만, 유지보수
저도 이정도가 딱 적당할 듯~
그리고 자기가 직접 html태그 다 짜고 css 직접 만들면
돈 받아야겠지만 그냥 간단하게 cms프로그램 깔아주고
joomla나 dupral 써서 공개 template 돌려주는거라면
그냥 무료로 해줘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부탁하신 분 사업이 좀 커진 후라면 몰라도 시작할땐
그러잖아도 돈 없을텐데요. 밥이나 한번 얻어드시던가~
아님 전 강남 안마방 한번 데려가달라 하겠습니다. :oops: :twisted:
많은 조언 감사드립니다.그 분 사업은 제가 알기로 잘 됩니다. 집
많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그 분 사업은 제가 알기로 잘 됩니다. 집도 크고, 차도 최고급 독일차 타고 다니고 자녀들 돈 쓰는 것 보면 금전상 별 문제 없지요.
그렇지만 제가 전문가이지도 않고, 그다지 큰 사이트를 요구하시는 것도 아니고, 유지도 할 수 있을 상황이 아니니 그냥 안받을 생각하고 주시는대로 받는게 좋을 것 같네요.
[quote="kashmir"]많은 조언 감사드립니다.그 분 사업
그리고 간략하게 메뉴얼 하나 만들어서 주시고요.
그리고 이건 경험에서 하는 말이니 나쁘게 듣지 마십시요.
저 같으면 일언지하에 거절했습니다.
무료로 돈 안받고 이쁘게 잘 만들어서 줘도
문제가 생기면 부릅니다.
이게 이러저러해서 안되는데 해달라는 전화 반듯이 옵니다.
평소 아무리 착하고 심성곱고 이쁜짓만 하는 사람들도
HP에 문제가 생기면 전화옵니다.
전화가 오면 안갈수도 없는것이니...
무료로 해주는 사람만 피곤한거죠.
[quote="kashmir"]많은 조언 감사드립니다.그 분 사업
유지관리는 못한다고 말하시고, 애들 과외비 기준 정도의 기준으로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경우가 바른 부자들은 해준 일이 마음에 든다고 나중에 웃돈을 주는 경우는 있어도 애초에 보수를 더 주겠다고 꼬드기지는 않는다더군요.
(마음에 안 들면 그냥 약속한 돈만 주고 더 이상 일을 시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번 일을 해주면서 어떻게 나오나 보면 그 사람의 됨됨이를 알 수 있겠죠.
금전 액수를 떠나서 아르바이트도 사회경험이니까 한번 해보실만 합니다.
you must know the power of dark side.
전번에 이 글 썼던 글쓴이입니다.어제 결국 홈페이지 건설 보수비를
전번에 이 글 썼던 글쓴이입니다.
어제 결국 홈페이지 건설 보수비를 받았습니다. 저는 제 자신이 전문가가 아니고, 또 공부하는 마음으로 했기 때문에, 안주셔도 괜찮다고 말씀드렸는데 수고비로 10만원 주시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http://www.hi-merco.com으로 구경 와 주시기 바랍니다.
헉, 그러고보니 파폭이로 검사를 안했네요. Table을 쓰지 않고 만들었는데 역시 높이가 문제를 일으킵니다. -.-;
하여튼 예전에 유지는 하기 어렵다고 말씀드렸는데 나중에 돈 더 줄테니 이것저것 부탁하실 것 같네요. 윗 분 말씀처럼 차라리 처음부터 거절할껄이란 마음도 들기도 하고..
요즘에 시간이 많이 남아서 여러분들 필요한 것 도와드렸는데 사람마다 받는 느낌이 다릅니다. 어떤 분은 도와드려도 힘들지 않고, 더 도와드리고 싶고 오히려 도와주는게 고마운 느낌이 드는 방면, 어떤 분은 도와드리는데 왠지 뒤에서 욕하고 비꼬는 느낌이 듭니다.
많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quote="kashmir"]전번에 이 글 썼던 글쓴이입니다.어
xhtml + css 로 깔끔하게 잘 하셨네요 :)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아래쪽 라인을 img 가 아닌 footcontainer, maintitle 등의 border 를 이용하시는게 더 css design 다운 방법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quote="정태영"][quote="kashmir"]전번에 이 글 썼던
아, 그거.. 저도 그렇게 할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선이 안그어져서 그냥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
근데 xhtml이 뭐죠 ? 들어보긴 하였는데 뭔지는 모르네요.. 구글링 해봐야겠습니다.
[quote="kashmir"]근데 xhtml이 뭐죠 ? 들어보긴 하였는
xhtml은 아니고 html로 짜신 것입니다.
원래 html은 sgml의 기반으로 하였지만 실제로는 여러 브라우져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면서 문제가 많았습니다. xml에 맞추어 기존 표준을 깔끔하게 정리한 것이 xhtml입니다. 기본을 지키시면 html->xhtml으로 전환이 그다지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 죠커's blog / HanIRC:#CN
별로 큰 사이트가 아니기에 html strict에서 xhtml stric
별로 큰 사이트가 아니기에 html strict에서 xhtml strict로 바꿨습니다.
뭐가 뭔지는 잘 모르지만 왠지 기분이 좋네요. ㅎㅎ
[quote="kashmir"]별로 큰 사이트가 아니기에 html str
Good JOB!
- 죠커's blog / HanIRC:#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