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layer를 최적화 하는 방법은 없나요?
글쓴이: yuni / 작성시간: 수, 2005/12/28 - 1:46오전
유저 불량으로 인하여 mplyer의 성능이 제대로 안나옵니다.
저의 집 데탑은 마지막 남은 윈도우엑스피와 우분투가 깔려 있습니다.
일단 사양을 적어 봅니다.
시피유 : 셀 466
램 : 512메가
그래픽: nvidia mx 128메가입니다.
하드는 160기가중 10기가를 윈도우 엑스피를 위해서 나머진 우분투가 포진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하드 10기가가 윈도우 데이타를 위해서 있답니다.
바이오스에서 160기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상파일 같은 것들을 우분투가 깔린 리눅스에 옮겨 놓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엑스피 + 곰플레이어로 보는 것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우분투 + 엠플레이어는 뚝뚝 끊어지기 일수이고......
언제가 KLDP에 회원 중에 한분이 셀400대에 리눅스를 쓰는 이유가 동영상 파일을 유일하게 자연스럽게 재생해 주는 것이 mplayer라서 그렇다고 하신 것이 기억이 납니다.(유저 불량이 확실하죠^^;;;;;;;)
아~~, 어떻게 하면 저도 그렇게 볼 수가 있을까요? 자막 안나오면 뭐 어떻습니까? 영어, 중국어, 일어 공부 하는 셈 치고...... 그런데 화면이 뚝뚝 끊어지니 아주 괴롭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만, 질문의 요지는 "어떻게 하면 mplayer를 최적화 시켜서 동영상을 자연스럽게 볼 수 가 있을까요?" 윈도우 엑스피+ 곰플레이 만큼만 성능을 내준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Forums:
P5 500 노트북에서 영화를 신나게 보던 시절에 화질이 좋은 영상을 볼
P5 500 노트북에서 영화를 신나게 보던 시절에 화질이 좋은 영상을 볼 때면 종종 끊기던 현상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화질을 떨어뜨리는 옵션을 쓰거나 ( -vo sdl )
-framedrop 이란 옵션을 달았습니다.
mplayer 옵션 설명이 이렇게 되어 있네요.
-framedrop enable frame dropping (for slow machines)
제 경험으로는 Windows XP + Gomplayer 조합보다 Linux + MPlayer 가 화질-성능 측면에서 더 낫더군요.
일단[code:1]# glxinfo | grep directdir
일단
보시고요.
속도는 -vo xv 가 가장 좋더군요.
그래도 느리면,
xorg.conf 에 640x480 정도의 해상도도 등록해 놓고
ctrl alt - 해서 해상도를 낮추고 재생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https://xenosi.de/
역시 그놈이 무겁더군요.
답변을 주셔서 감사 합니다. 알려주신대로 해 보았습니다. 800X600모드로 보기를 하면 그나마 끊기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윈도우에서의 곰플레이어 보다 해상도가 너무 처집니다. 별의 별 방법을 다 동원 했지만 우분투 + 그놈 + mplayer의 조합으로는 안되더군요.
결국은 윈도우 메니저를 fvwm으로 바꾸었습니다. 간헐적으로 하드에 있는 영상을 읽어 들이는 깜박이는 불빛을 빼고는 정말 컴이 힘들어 하는 걸 전혀 눈치를 못채겠더군요. fvwm을 예쁘게 꾸미는건 또다른 일이라서, 예쁜 데탑을 쓰고 싶으로면 그놈으로 동영상 즐길때는 fvwm으로 쓰면 되겠더군요.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
부양가족은 많은데, 시절은 왜 이리 꿀꿀할까요?
=====================
"지금하는 일을 꼭 완수하자."
혹시 mplayer를 명령줄에서 사용하시나요?아니라면 그것도 한번 시
혹시 mplayer를 명령줄에서 사용하시나요?
아니라면 그것도 한번 시도해 보세요.
George double you Bush has two brains, the left and the right, like normal people. But the problem is that there is nothing right in his left brain and there is nothing left in his right brain"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