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gpu만 활용하는 줄 알았는데...
3d 가속 기능의 성능 측정용 아니었나요?;;; (그냥 2d인가..)
저도 그래픽 테스트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몇몇 드라이버는 그래픽 카드의 가속 기능을 사용할 때 CPU 도 같이 사용하는 듯 싶습니다. 제가 ATI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오픈소스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CPU 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대신 1500 fps 정도가 나오고, 공식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CPU 를 100% 가까이 사용하는 대신 2000 fps 정도가 나오더군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최적화 차이인가?
시스템 자원을 최대한 사용해서 최대로 많이 기어를 돌리는 프로그램이라서
시스템 자원을 최대한 사용해서 최대로 많이 기어를 돌리는 프로그램이라서 그렇습니다.
즉, 벤치마크 프로그램입니다.
터미널에서 glxgears 를 틀면, FPS(초당 다시그리는 횟수)가 어느정도인지 나옵니다.
제 시스템에서는 2000 FPS 정도가 나오네요.
----
블로그 / 위키 / 리눅스 스크린샷 갤러리
음?
전 gpu만 활용하는 줄 알았는데...
3d 가속 기능의 성능 측정용 아니었나요?;;; (그냥 2d인가..)
Re: 음?
저도 그래픽 테스트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몇몇 드라이버는 그래픽 카드의 가속 기능을 사용할 때 CPU 도 같이 사용하는 듯 싶습니다. 제가 ATI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오픈소스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CPU 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대신 1500 fps 정도가 나오고, 공식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CPU 를 100% 가까이 사용하는 대신 2000 fps 정도가 나오더군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최적화 차이인가?
----
블로그 / 위키 / 리눅스 스크린샷 갤러리
그래픽카드에게 명령 내리는것도 결국은 CPU지요..
그래픽카드에게 명령 내리는것도 결국은 CPU지요..
----
http://www.planetmono.org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