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러에 따른 예약어를 처리하는 방식이 서로 다른거 같은데요
글쓴이: buildkdom / 작성시간: 일, 2005/12/04 - 1:34오전
1 #include <stdio.h> 2 3 enum bool { false, true }; 4 5 void main() 6 { 7 8 }
이와 같은 내용을 gcc에서 컴파일 했을 경우, -Wall 옵션을 주어도 아무런 에러 메시지를 출력하지 않는 반면에, vc++ 6.0 에서는 에러 4개를 출력하게 됩니다.
그중 의미를 갖는 에러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되어 올립니다.
각각의 컴파일러가 예약어(bool)를 처리하는 방식에 따른 현상인 것 같은데요, 어떤 현상인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3번 라인에 대한 vc++ 6.0 에러입니다)
Quote:
error C2371: 'bool' : redefinition; different basic types
see declaration of 'bool'
error C2059: syntax error : 'constant'
Forums:
아마 그렇것입니다. VC에처 찾기 모두 찾기가 있는데 여기서 boo
아마 그렇것입니다.
VC에처 찾기 모두 찾기가 있는데 여기서 bool 로 검색해 보십시오
아마 각종 소스에서 왕창 나올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사용자가 재정의해서 그럴것입니다.
아마 BOOL로 하면 에러 없을 수 도 있습니다.(TRUE FALSE)
VC 컴파일러 안 본지 오래되었는데 그래도 맞을 것입니다.
추가하자면 VC컴파일러는 자신이 필요한 것을 먼저 무조건 처리하더군요. main()함수를 호출하는 CRTMain 처럼요
후회없이 살자
bool은 C++에서 키워드입니다.
bool은 C++에서 키워드입니다.
[quote="kane"]bool은 C++에서 키워드입니다.[/quote
g++ 로 컴파일 하면 에러날겁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참고로 C의 최신 표준인 ISO C99에선 _Bool이라는 예약어가 새로
참고로 C의 최신 표준인 ISO C99에선 _Bool이라는 예약어가 새로 생겼으며, 표준 헤더인 stdbool.h을 포함할 경우 bool이라는 _Bool을 가리키는 매크로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C로 코딩할 시에도 bool은 타입명, 변수명 등의 identifier로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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