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상담점 해도 되나여? ^^

dgsquare의 이미지

자게에 올릴 내용인지는 모르나, 요즘 진로땜시 생각이 넘 많아져버렸습니다. 그래서 현역에 종사하는 분들께 의견을 물어보고자 합니다.
----------------
저는 컴공과 학부 3년생 학생입니다. 이번에 취업준비하는 선배들을 보고, 저도 진로를 정할때가 왔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태까지는 학부의 전공분야만 꾸준히 공부해 왔고요. 컴공과의 기본적인 과목들은 나름대로 열심히 소화해 냈습니다. 원하는 진로에 대해서 생각해보니, 남들처럼 임베이디드나, 게임개발 혹은 네트워크쪽에는 관심이 없더군요. 경제나 통계 경영과 관련되서 그런 관련 분야와 프로그래밍을 연관시켜서 나가고 싶습니다. 그런데 막연한 생각 뿐 많은 것들이 깜깜하네여.

질문사항
* 관련 학문들은 어떤 과목을 공부해야하나여? ( 예를 들어 수학이면 미적분이라던지, 선형 대수학이라던지...)
* 주로 어떤일을 하게 되는지? 관련 회사들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잘은 모르지만 통계 모델개발이나,예측시스템,전문가시스템등 좀더 전문적인 분야를 할려면 어떤분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여?
* 대학원도 생각중에 있습니다. 근데, 대학원을 간다면 경영쪽이 좋을가여? 아니면 AI같은 분야가 좋을까여?
* 제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나 책같은것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영어공부는 어느정도 필요하나여?
---------------
쓰다보니 꽤 많네여-_- 한두가지라도 간단히 답해주시면 저한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히 하면 바라는 것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접목기술을 사용하는 분야로 가고 싶습니다. 또 하나는 일을 통하여 관련 분야의 지식을 쌓고 또 그런것을 응용할 수 분야로 가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현역에 있는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어찌보면 욕심일 수도 있으나, 희망사항이라 욕심껏 적었습니다. ^^;

brianjungu의 이미지

IT-Business Consultant또는 Operation Consultant류를
원하시는 걸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컴공보다는 경영학이나 경제학, 산업공학이 유리합니다.
(부전공으로 하시거나 대학원 가심이 가합니다.)

글고 영어공부 열심히 하셔서, Native와 대화에 지장이 없고,
작문에도 문제가 없는 수준이 필수적입니다.

dgsquare의 이미지

답변감사하구여-
프로그래머로써 경제라던지 통계학등의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일이 적합할까요?
이러한 분야에 제 전공을 살릴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알고리즘이라던지, 수학 및 프로그래밍 스킬은 어느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실무 경험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