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사각형 동영상을 8각형으로 출력한다면?
글쓴이: kooya / 작성시간: 수, 2005/10/05 - 10:20오후
위와 같은 상황이 주어졌다면 어떤식으로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몇몇 사람들은은 뿌려질 화면에 8각형 모양으로 덧대라고 말하네요
검색엔진에서 잠시 검색하니 만족할만한 답이 안나오네요.
위와 같은 상황만 전제된다면 다른 상황은 임의로 가정해도 좋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 | 파일 크기 |
---|---|
figure.png | 4.74 KB |
Forums:
Re: 직사각형 동영상을 8각형으로 출력한다면?
그림과 같은 상황을 말하는 것인가요? 만약 그렇다고 치면, 그냥 interpolation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interpolation 방법 자체는 여러 가지 -- bilinear, bicubic, ... -- 가 있으니 자료를 찾아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당장 생각나는 건 이 정도...)
- 토끼군
문제를 제대로 이해 했는지 모르지만, 6각형으로 매스킹해서 (자르는 )
문제를 제대로 이해 했는지 모르지만, 6각형으로 매스킹해서 (자르는 ) 디스플레이 하는 경우라면...
polygon clipping
차원 변환해서 디스플레이라면(찌그러진듯한 영상?) 모르겠군요. ㅎㅎ
무슨 특수 효과 처리하시나 보지요?
덧대.... 생소한 단어군요.
검색해 봐야지..
정사각형에 나오는 모든 영상이 8각형에 모두 표시되어야 한다면...
정사각형에 나오는 모든 영상이 8각형에 모두 표시되어야 한다면...
동영상의 각 프레임을 한 샷씩 얻을 수 있다면, 이것을 폴리곤에 텍스쳐를 입혀서 출력하거나 텍스쳐를 입히는 방식으로 출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시하신 팔격형은 정사각형의 각 꼭지점에 해당 하는 것이 중심점쪽으로 이동된 것으로 보고 간단하게 출력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도형의 중심점에서 각 꼭지점에 해당하는 삼각형의 PAN 으로 볼 수 있고 둘다 볼록한 도형이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고 봅니다.
만약 영상 왜곡없이 8각형에 해당하는 영역만 표시한다면, 단순한 마스킹 작업으로 출력하면 되겠습니다.
제가 질문을 잘못한건지 다른분들이 오해한건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질문을 잘못한건지 다른분들이 오해한건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답변 중에 폴리곤까지 가는걸로 봐서 제 의도랑 다르게 문제를 보신거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그냥 영상이 있는데 그것을 팔각형 모양으로 표현하고 싶다는 뜻이었습니다. 팔각형 모양의 평면을 통해서 본 영상이라고 해야 될까요?
greedy 알고리즘
제가 이해한 게 맞다면..사각 평면으로부터 reverse sampli
제가 이해한 게 맞다면..
사각 평면으로부터 reverse sampling 해서 팔각형 평면에 non-linear mapping 하면 될 듯 합니다..
Emerging the World!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