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GA에서 Lindburg를 제작한다는군요.

dbdan의 이미지
NamSa의 이미지

그래픽이 감동스럽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지요.

다크슈테펜의 이미지

nan1004au wrote:
그래픽이 감동스럽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지요.


저거 오락실용 기판아닌가요...?
가정용은 아닌것같은데....

인생이란게 다 그런게 아니겠어요....? 뭘(?)
http://schutepen.egloos.com

coyday의 이미지

오락실용 아케이드 기판인 것 같군요.

가정용으로 나온다면야 좋겠지만..

북한산(X) 삼각산(O) 백운대(X) 백운봉(O)

NamSa의 이미지

다크슈테펜 wrote:
nan1004au wrote:
그래픽이 감동스럽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지요.


저거 오락실용 기판아닌가요...?
가정용은 아닌것같은데....

가정 용인줄 알았다는 .. ㅠ,.ㅜ

뭐 제가 가정용으로 사용하면 되는거죠..

bus710의 이미지

nan1004au wrote:
다크슈테펜 wrote:
nan1004au wrote:
그래픽이 감동스럽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지요.


저거 오락실용 기판아닌가요...?
가정용은 아닌것같은데....

가정 용인줄 알았다는 .. ㅠ,.ㅜ

뭐 제가 가정용으로 사용하면 되는거죠..

가격이 대략 이삼백 정도 하지 않을까요?

나온다면 저도 집에서 겜 돌리는데 이용하고 싶긴 하지만요^^

life is only one time

han002의 이미지

사진을 보니 완전히 pc네요.
별도의 하드웨어를 설계하자니 가격대 성능이 안나와서 아예PC로 눈을 돌렸나 보군요.

근데 오락기기판이 전용 하드웨어인 이유가 복제를 막기위해서 라는데 이건 복제를 어떡게 막아낼까 걱정이네요. 락 깨지면 난감할꺼 같아요.

게임하고 본체를 포함해서 판매하는데 이런거는 거의 천만원단위더군요..
예전에 아는분이 DDR오락실 하려고 하는데 기계값이 2천5백만...ㅡ.ㅡ

..

bus710의 이미지

han002 wrote:

게임하고 본체를 포함해서 판매하는데 이런거는 거의 천만원단위더군요..
예전에 아는분이 DDR오락실 하려고 하는데 기계값이 2천5백만...ㅡ.ㅡ

안다미로의 펌프를 추천하셔야죠~

(안다미로꺼 맞는지 헷갈리네요-_-)

life is only one time

opiokane의 이미지

RISC가 점점 입지가 없어지는 것이 눈에 띄이네요.

George double you Bush has two brains, the left and the right, like normal people. But the problem is that there is nothing right in his left brain and there is nothing left in his right brain"

sorcerer의 이미지

VF5 T_T
PS3로 나올까요?;_;

SOrCErEr

brianjungu의 이미지

린드버그는 업소용 기판 이름입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따릅니다. 가격도
장난이 아니고 ( 16비트 CPU쓰던 시절에도 3D 좀 되던 버추얼 파이터 류같은 것들은 대당 2천이 넘었습니다. ) 덩치도 큽니다.

미국처럼 수백평 단위의 저택을 소유하신 분이라면, 취미삼아
들여놓으셔도 될듯 싶습니다...

eungkyu의 이미지

opiokane wrote:
RISC가 점점 입지가 없어지는 것이 눈에 띄이네요.

x86도 내부적으론 RISC인데요 뭐.
RICS vs CISC관점으로 볼건 아닌 듯 합니다.

bus710의 이미지

eungkyu wrote:
opiokane wrote:
RISC가 점점 입지가 없어지는 것이 눈에 띄이네요.

x86도 내부적으론 RISC인데요 뭐.
RICS vs CISC관점으로 볼건 아닌 듯 합니다.

처음엔 분명 cisc 였고 나중에야 risc적 요소를 포함한 것이니까요.

====

그래도 arm 이 결국엔 대세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주제로 내세운 것은 물론 저전력 저발열이지만 언젠가는 x86을 능가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arm은 바이오스가 필요 없는게 더욱 장점일 것입니다.

몇달 전에 이 곳에서도 "바이오스를 공개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life is only one time

jongwooh의 이미지

han002 wrote:
사진을 보니 완전히 pc네요.
별도의 하드웨어를 설계하자니 가격대 성능이 안나와서 아예PC로 눈을 돌렸나 보군요.

근데 오락기기판이 전용 하드웨어인 이유가 복제를 막기위해서 라는데 이건 복제를 어떡게 막아낼까 걱정이네요. 락 깨지면 난감할꺼 같아요.

게임하고 본체를 포함해서 판매하는데 이런거는 거의 천만원단위더군요..
예전에 아는분이 DDR오락실 하려고 하는데 기계값이 2천5백만...ㅡ.ㅡ

벌써 4년 전부터도 나온 DDR기계들을 열어보면 대부분 셀러론 PC가 들어 있고, OS는 Windows 98들이 대다수입니다. (일제건 국산이건..) 심지어 세가 게임중 하우스 오브 데드 시리즈, 주라기 공원II등등은 PC+쥐포스 카드로 만든 것들입니다.

컨트롤러 및 인터페이스, 코인 슬롯 관리장치, VGA OUT 신호 절체장치만 업체가 자체제작한 것이 들어있고, (심지어 자체제작 하지 않아도 시판하는 상용 장치를 수십만원에 살 수도 있습니다) 부팅하자마자 게임을 띄우고 나야 VGA 신호를 화면에 내보내서 윈도우98 기반 게임이라는 사실을 가려버립니다. 그렇게 개발한게 벌써 한 3-4년전 얘기입니다. 버파2에 쓰인 기판 이후로 세가에도 새 기판이 나온적이 없었으니 그 이후 게임은 전부 PC에 윈도우 베이스, 비주얼 C 더하기 Direct X 로 개발한 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때는 이런 기계들이 프로젝션 스크린값이 비싸서 천만원을 쉽게 넘었지만 한 1년 지나서 돈 다 빼먹은 플랫폼들은 보통 100만원~200만원 정도면 삽니다. 세가에서 저렇게 나온 이유는 중고 기계를 다시 회수해 새 게임을 만들 표준 피씨 플랫폼을 고정시킨다는 의미가 강하겠죠. 그냥 구형 피씨 기반 게임기가 유통되게 놔두면 다른 중소 개발 업체가 사다가 새 게임을 만들어 올려버릴 수 있으니까 플랫폼 가격에 하드웨어 비용을 독점하기 어려워지니까요.

아뭏든 그렇기 때문에 이 게임들이 오락실에서 수명이 다 할때쯤 PC버전으로 금새 컨버전해서 몇천원 수준에서 주얼 게임으로 유통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치 스크립트만 추가하면 되니까..

업계의 기밀을 하나 더 알게 되신듯 하군요 . 8) 뭐 코인 게임기 제작에 종사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 별 기밀도 아니지만, 그바닥은 너무 좁아서 외부로 별로 정보가 알려지지 않더군요.

you must know the power of dark side.

죠커의 이미지

jwhan wrote:
벌써 4년 전부터도 나온 DDR기계들을 열어보면 대부분 셀러론 PC가 들어 있고, OS는 Windows 98들이 대다수입니다. (일제건 국산이건..) 심지어 세가 게임중 하우스 오브 데드 시리즈, 주라기 공원II등등은 PC+쥐포스 카드로 만든 것들입니다.

DDR 기계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사실은 DDR이 아니라 안다미로의 펌프를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이는 군요. 하지만 일본 게임에 대한 정보는 jhwan님이 말씀하신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세가에서 X-Box 기판의 치히로를 쓴 게임은 Crazy Taxi High Roller, Ghost Squad, Gundam Battle Operating Simulator, Ollie King, Outrun 2, Outrun 2 SP, The House of the Dead III, Virtua Cop 3 뿐입니다. 대부분 "비싼" 체감 게임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체감 게임은 개발사 입장에서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원가 절감을 위해 치히로를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라기 공원 2라고 말씀 하시는 게임은 "lost the world"로 보이는데 이 게임은 세가의 Model 3 1.5 버전을 이용한 것입니다. 32bits RISC PowerPC 603 100Mhz기반의 이 보드는 대부분의 동영상, 3D, 음향 이펙트를 하드웨어로 처리해주는 괴물 머신이었습니다. 비싼 가격에 널리 이용되지 못했지만 다음 세대의 머신들도 세가의 Model 3 시리즈의 아성을 누르지는 못했습니다.

jwhan wrote:
버파2에 쓰인 기판 이후로 세가에도 새 기판이 나온적이 없었으니 그 이후 게임은 전부 PC에 윈도우 베이스, 비주얼 C 더하기 Direct X 로 개발한 라고 보시면 됩니다.

버추어파이터 2 이후에 세가에서 새 기판이 나온 적이 없다구요? 기술 공화국 세가가 들으면 화를 낼 것 같습니다. 버추어파이터 2를 출시한 기판은 Model 2였는데 이후로 세가가 발매한 기판은 다음과 같습니다.

Quote:
Model 2A CRX
Model 2B CRX
Model 2C CRX
Model 3 Step 1.0
Model 3 Step 1.5
Model 3 Step 2.0
Model 3 Step 2.1
Naomi
Naomi Satellite Terminal
Naomi GD-ROM
Hikaru
Naomi 2
Naomi 2 GD-ROM
Naomi 2 Satellite Terminal
Sega Triforce
Chihiro
Chihiro Satellite Terminal
Lindbergh
Aurora

이 중에서 인텔 기반의 플랫폼은 Chihiro. Chihiro Satetlite Terminal, Lindbergh에 불과합니다. 사실 세가가 지금과 같이 몰락한데는 모델 3와 같은 하이 퍼포먼스 엔진에 집착해 수익성을 떨어뜨렸기 때문입니다.

jwhan wrote:
한때는 이런 기계들이 프로젝션 스크린값이 비싸서 천만원을 쉽게 넘었지만 한 1년 지나서 돈 다 빼먹은 플랫폼들은 보통 100만원~200만원 정도면 삽니다. 세가에서 저렇게 나온 이유는 중고 기계를 다시 회수해 새 게임을 만들 표준 피씨 플랫폼을 고정시킨다는 의미가 강하겠죠. 그냥 구형 피씨 기반 게임기가 유통되게 놔두면 다른 중소 개발 업체가 사다가 새 게임을 만들어 올려버릴 수 있으니까 플랫폼 가격에 하드웨어 비용을 독점하기 어려워지니까요.

아무래도 jwhan님이 말하는 게임의 성격이 펌프나 EZ2DJ, EZ2DANCER와 같은 국내 리듬 게임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본 게임의 경우는 다릅니다.

오락실 종사자들은 2001-3년 경에 돈이 생기면 Hitachi SH-4 CPU 기반의 Sega Naomi 2 GD-ROM 버전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1세기 초 일본의 아케이드 신작의 상당수가 나오미 2 기판을 택했었고 Naomi 2 GD-ROM은 현재까지도 200-300만원 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GD-ROM 가격이 300-400만원까지 달하기 때문에 신작을 구매하는 것은 부담이 되지만 다른 기판과 달리 기판 가격이 폭락할 걱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Quote:
Alienfront Online
Border Down
Chaos Field
Confidential Mission
Crackin' DJ 2
Dog Walking
Dragon Treasure
Dragon Treasure 2
Dragon Treasure III
Dynamic Golf
Get Bass 2
Guilty Gear XX : The Midnight Carnival
Guilty Gear XX #Reload
Guilty Gear XX Slash
Ikaruga
InuNoOsanpo
La keyboard
Lupin 3 : The Shooting
Lupin : The Typing
Melty Blood : Act Cadenza
Monkey Ball
Musapey's Choco Marker
Power Smash
Power Smash 2
Quiz K Tie Q Mode
Senko no Ronde
Senko no Ronde New Version
Shakka to Tambourine
Shakka to Tambourine 2001
Shakka to Tambourine 2001 Power Up!
Shootout Pool
Shootout Pool Prize
Spikers Battle
Sports Jam
Super Major League
The Maze Of The Kings
Under Defeat
Virtua Athletics
Virtua Golf
Virtua Tennis
Virtua Tennis 2
World Series Baseball 2001
Club Kart
Club Kart : European Session
Club Kart Prize
King Of Route 66
Jet Squadron
Sega Driving Simulator
Soul Surfer
Virtua Fighter 4
Virtua Fighter 4 Evolution
Virtua Fighter 4 Final Tuned
Virtua Striker III
Wild Riders

세가의 모델 3와 달리 나오미는 매우 성공적인 플랫폼이었습니다. 반면에 세가의 게임들이 시장에서 수익성이 좋지 못하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jwhan wrote:
아뭏든 그렇기 때문에 이 게임들이 오락실에서 수명이 다 할때쯤 PC버전으로 금새 컨버전해서 몇천원 수준에서 주얼 게임으로 유통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치 스크립트만 추가하면 되니까..

20세기 말까지도 일본 게임업체의 PC 컨버젼은 매우 조약했습니다. 그들이 Direct X에 익숙해진 것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특히나 jwhan님이 언급하신 SEGA는 더더욱 PC 시장에서 강하지 못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PC 시장은 매우 마이너 시장이고 주류 시장은 콘솔 게임으로 불리우는 PS2, XBOX, 게임큐브의 시장입니다. 그 곳에서도 아케이드에 비해 훨씬 열악한 이식률을 보이던 세가가 PC 게임을 잘 만드는 것이 더 이상한 일이겠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