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표현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아는 바로는 컴파일하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언어를 스크립트 언어라고 하고 제목을 적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자바나 C#, C++ 같이 변수에 형 체크를 하면서, python 이나, 쉘 스크립트처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그런 언어가 있나요?
될 수 있으면 리눅스, 윈도우 둘다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군요^^
Haskell도 해당될 것 같군요.
어느 정도의 형 체크가 필요하신지는 모르겠지만, Haskell의 형 체크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관점과 목적에 따라서 OOP라고 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C++이나 Java 등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OOP 설계와 어떻게 다른지는 입문서 5장을 보시면 윤곽히 잡히실겁니다.
언어의 특성상 컴파일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지않을까 생각되지만, 굳이 원하신다면 (hugs가 설치된 곳에서는) 스크립트로 쓰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스 코드의 첫 부분에
#!/usr/bin/runhugs
정도를 추가하시고 실행권한을 주시면 곧바로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대화식 인터프리터(정확히는 평가 환경)도 제공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상당히 많은 플랫폼에 이식할 수 있습니다.
[/]
-- 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결국 자유마저 돈으로 사야하나보다.
사줄테니 제발 팔기나 해다오. 아직 내가 "사겠다"고 말하는 동안에 말이다!
변수에 형 체크를 하는 언어라면, pike 정도가 있을 것 같네요. 그리
변수에 형 체크를 하는 언어라면, pike 정도가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C 인터프리터도 몇 종류 있습니다.
http://pike.ida.liu.se/
----
http://nohmad.tumblr.com/
Re: 형 체크가 가능한 OOP 를 지향하는 스크립트 언어가 있나요?
Haskell도 해당될 것 같군요.
- 어느 정도의 형 체크가 필요하신지는 모르겠지만, Haskell의 형 체크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 관점과 목적에 따라서 OOP라고 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C++이나 Java 등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OOP 설계와 어떻게 다른지는 입문서 5장을 보시면 윤곽히 잡히실겁니다.
- 언어의 특성상 컴파일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지않을까 생각되지만, 굳이 원하신다면 (hugs가 설치된 곳에서는) 스크립트로 쓰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스 코드의 첫 부분에
- 제가 알기로는 상당히 많은 플랫폼에 이식할 수 있습니다.
[/]#!/usr/bin/runhugs
정도를 추가하시고 실행권한을 주시면 곧바로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대화식 인터프리터(정확히는 평가 환경)도 제공합니다.
--
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결국 자유마저 돈으로 사야하나보다.
사줄테니 제발 팔기나 해다오. 아직 내가 "사겠다"고 말하는 동안에 말이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