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안에 서버가 있는데 포트포워딩은 아닌데 통신이..(??)
글쓴이: mangg / 작성시간: 금, 2005/08/12 - 7:40오후
작명 센스나, 글 작성에는 둔치라서...이해 바랍니다^^
우선....
skype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상하게 공유기 안에 서버가 있고
포트포워딩으로 해당 포트에 연결을 해주지 않음에도
클라이언트..(P2P) 에서 접속이 가능하게 되는데 이게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상당히 궁금해 집니다.
제가 아는 보통의 경우 , 공유기 안에 서버가 있다면 이걸 포트포워딩으로 연결시켜줘야지만
연결이 이루어지는것으로 알고 있고.... 외부에서 접속을 한다면 우선은 공유기에서 해당포트로
포워딩된 주소가 있는지를 찾아서 만약 없다면.. 패킷을 무시 하는걸로 아는데
정말 신기합니다!!!
만약, 이런게 된다면.. 현재 소켓 서버 기반 어플리케이션들의 문제점.. 즉 공유기 안에서의 동작이
포트포워딩을 해야지만 외부와의 연결이 이루어지던 문제들이 없어질것 같습니다.
이게 정말로 가능한 걸까요???
Forums:
가운데 중계해주는 서버가 있는게 아닐까요?순수한 p2p라면 안될
가운데 중계해주는 서버가 있는게 아닐까요?
순수한 p2p라면 안될 것이고
가운데서 중계 해주는 서버가 두 클라이언트를 묶어 주지 않을까
싶군요.
저도 중계 해줄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skype프로그램을 돌려 보기 전
저도 중계 해줄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skype프로그램을 돌려 보기 전에는요!!
그런데 패킵 캡쳐를 해 보니
정확히 p2p로 연결을 하는걸 확인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해 보면 이게 사업적인 무기가 될수 있으므로
공개가 되지 않고 있나 싶기도 합니다..
어느정도 KLDP 고수 분들의 지식을 공유해 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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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Copy&Paster 이다. 나의 화려한 기술 조합에 모두들 나를 두려워 한다. 나도 코드 Maker 이고 싶다.
hole punching 을 말씀하시는것 같은데요http://www.
hole punching 을 말씀하시는것 같은데요
http://www.brynosaurus.com/pub/net/p2pnat/
공유기를 뚫는다고 표현을 하시더라구요.이건 공유기 특성을 이용하는
공유기를 뚫는다고 표현을 하시더라구요.
이건 공유기 특성을 이용하는건데 일단 어떤 UDP 포트로 외부에 쏘고 그 응답을 같은 포트로 받으면 일정시간동안 그 포트가 해당 내부 IP에 연결되는 것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몇몇 UDP 통신을 이용하는 게임등에서 시도해서 사용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공유기마다 특성이 좀 다를 수 있기때문에 만능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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