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언급된 사이트 중 한곳에서 해당 기능을 구현했던 사람중의 한명입니다.
일단, SMTP/POP3 자체가 텍스트 프로토콜이고, 대용량의 바이너리 파일을 전송하는데 제한이 많습니다.
가령, 이어받기나 전송횟수 제한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보내는 서버가 아닌, 받는 서버가 저희가 원하는 대로 설정되어있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대용량파일이 첨부된 메일을 거부하는 서버들도있습니다.
따라서, 파일은 전송하지 않고,
정말 이메일만 보내고, 첨부된 대용량파일은 서버 어딘가에 저장해놓고,
수신자가 첨부파일을 다운 받기 원할때, 해당 서버에 접속하여 받게끔 유도해야합니다.
하지만, 보안문제도 발생하고( 정말로 그 받은 수신자가 access하는것인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언제까지나 파일 관리 문제도 있으며( 왜냐면, 그파일이 받는사람의 메일서버에 저장되어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받는 사람이 첨부파일을 지울수도 없으며
받는 사람이 첨부파일을 다운 받기전에 보낸사람이 보낸메일함에서 지운경우도 생각해야합니다. )
기타 등등 문제가 간단하지 않습니다.
받는 메일서버를 저희가 건드릴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기에, 대용량 파일 첨부는 불가피하게도 FTP류의 custom file transfer 프로토콜을 사용해야하며
해당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야합니다.
즉, 그 부분은 SMTP/POP3의 일부분이 아니게 됩니다.
SMTP/POP3 프로토콜 자체가 대용량 파일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이 아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custom application을 사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망했지만 empal은 (네이트메일은 안써서 그대로 지원하는지 모르겠네요) flash로 해당 부분을 구현해서 파폭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ActiveX나 JVM이나 Flash 모두 다 같은부류의 넘들입니다.
단지 adobe 나 sun/oracle은 돈이 많거나 시장의 수요가 있어서 *nix 용으로도 발매를 한것 뿐입니다.
걔네들도 지원안하는 플랫폼 많습니다.
예를들어 Flash로 해도, 결국은 Adobe라는 영리회사의 제품을 설치해야하며, 해당 회사에서 지원안하는 플랫폼에서는 쓸수없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SMTP/POP3 위에 이용하여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려는것 자체가 잘못된 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따지면, win32 나 .Net 어플들도 리눅스/맥에서 쓸수 있습니다. wine이나 mono쓰면 됩니다.
JVM이야 오픈소스가 있고, 스펙도 공개되어있지만
adobe flash는 그렇게 말하기엔 애매모호한면도 많고 오픈소스 플레이어도 호환이 안되어 JVM과 같은 수준으로 놓기에는 힘듭니다.
그리고, JVM과 Flash는 플랫폼일뿐입니다.
JVM과 flash위에 올라가는 동영상 플레이어나 Applet이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JVM위에서 리눅스나 맥을 지원하게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게 더 쉬울뿐이지,
아무것도 신경도 안쓰고, 그냥 어느 한 플랫폼에서 돌아가게끔 작성만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똑같이 잘 돌아간다는건 사실상 힘듭니다.
( 학교과제수준의 단순 애플릿이 아닌이상 )
단순한 프로그램이 아닌이상, 몇몇 지원 가능한/테스트 과정을 거쳐서
지원가능한 플랫폼/브라우져를 명시할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보안문제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JVM이나 Flash는 브라우져의 보안설정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
JVM도, Flash도, Active X도
눈꼽만치도 SMTP/POP3의 일부분이 아닙니다.
또한, HTTP의 일부분도 전혀 아닙니다.
단지, Sun과 Adobe가 Firefox와 IE용 플러그인을 만든것 뿐입니다.
JVM이나 Flash 써도, 표준 SMTP/POP3 메일 클라이언트 또는 HTTP(사실상 HTTP도 SMTP/POP3랑 상관이 없지만 웹메일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가정하에 )
만 쓰는 사람들에겐 전혀 접근성이 없습니다.
결국 그 나물에 그 밥입니다.
결국 웹접근성이나 표준 SMTP/POP3를 준수하는 메일클라이언트에 대한 호환성의 주제가 전혀 아닌
대용량 파일전송이라는 파일 유틸리티를 해당 회사들에서 만들었을 뿐이고
데스크탑 어플을 만드는 "회사"들이 그렇듯이 win32용 바이너리만 작성한것 뿐입니다.
이거 이미 파란메일에서 옛날부터 있던 기능입니다
이거 이미 파란메일에서 옛날부터 있던 기능입니다
[quote="Anonymous"]이거 이미 파란메일에서 옛날부터 있던
한메일에도 있군요... 제가 쓰는 웹메일들은 써본게 몇개 없어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특정 메일서비스에 가입 & 로그인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해 지우지않고 그냥 두겠습니다 :)
아 그리고 이런 서비스를 구축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 계시면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포털에서도 지공하는곳이 있죠. 하지만.다들 AciveX 라
다른 포털에서도 지공하는곳이 있죠. 하지만.
다들 AciveX 라 윈도에서만 가능하다는게.
ActiveX 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activeX 여야만 하는 이유가 있던가요?php라면야... 최대
activeX 여야만 하는 이유가 있던가요?
php라면야... 최대 업로드 사이즈를 제한하고 있으니 다른 방법이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php가 아닌 다른 cgi 들이라면야... 업로드 속도나 상태등을 알 수 있는 방법등은 없겠지만... 1기가 파일 첨부를 하는 데 문제가 있을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처리하는 방법등에서 메모리를 무식하게 사용하지 않기 위한 방법등이 필요하기는 하겠지만요...)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ActiveX 이어야할 이유는 없죠.하지마 문제는 대부분의 대용량
ActiveX 이어야할 이유는 없죠.
하지마 문제는 대부분의 대용량 전송 메일들이 ActiveX 를 사용한다는거죠.
파란도 그렇고 다음도 등등.
죄다 ActiveX 라 윈도 외에는 불가능하다는것..
몇몇 메이저 브라우저에서는 HTTP Request로
몇몇 메이저 브라우저에서는
HTTP Request로 날리는 데이터 크기에 제한을 둡니다.
브라우저가 막으니 정상적인 수단으로는 쉽지 않았던거겠죠.
IE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하여튼 그랬네요.
-----------------
한글을 사랑합니다.
activex로 하는게 빠르지 않나요?
activex로 하는게 빠르지 않나요?
http면 다 tcp일텐데
activex면 소켓통신한다면
udp로 자체적인 checksum돌린다면 이어가기도 되고
tcp전송중에 중간에 데이터 손실되면 처음부터 다시 전송해야되지 않을까요?
ftp도 udp 소켓방식보다 느릴듯합니다
tftp는 빠르겠죠 udp니 ,,
액티브X로 하면 MS 제품만 가능. 통신망 중립성의
액티브X로 하면 MS 제품만 가능.
통신망 중립성의 의미를 생각해보시길...
http://kldp.org/node/47392
위의 언급된 사이트 중 한곳에서 해당 기능을 구현했던
위의 언급된 사이트 중 한곳에서 해당 기능을 구현했던 사람중의 한명입니다.
일단, SMTP/POP3 자체가 텍스트 프로토콜이고, 대용량의 바이너리 파일을 전송하는데 제한이 많습니다.
가령, 이어받기나 전송횟수 제한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보내는 서버가 아닌, 받는 서버가 저희가 원하는 대로 설정되어있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대용량파일이 첨부된 메일을 거부하는 서버들도있습니다.
따라서, 파일은 전송하지 않고,
정말 이메일만 보내고, 첨부된 대용량파일은 서버 어딘가에 저장해놓고,
수신자가 첨부파일을 다운 받기 원할때, 해당 서버에 접속하여 받게끔 유도해야합니다.
하지만, 보안문제도 발생하고( 정말로 그 받은 수신자가 access하는것인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언제까지나 파일 관리 문제도 있으며( 왜냐면, 그파일이 받는사람의 메일서버에 저장되어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받는 사람이 첨부파일을 지울수도 없으며
받는 사람이 첨부파일을 다운 받기전에 보낸사람이 보낸메일함에서 지운경우도 생각해야합니다. )
기타 등등 문제가 간단하지 않습니다.
받는 메일서버를 저희가 건드릴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기에, 대용량 파일 첨부는 불가피하게도 FTP류의 custom file transfer 프로토콜을 사용해야하며
해당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야합니다.
즉, 그 부분은 SMTP/POP3의 일부분이 아니게 됩니다.
SMTP/POP3 프로토콜 자체가 대용량 파일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이 아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custom application을 사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망했지만 empal은 (네이트메일은 안써서 그대로 지원하는지 모르겠네요) flash로 해당 부분을 구현해서 파폭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ActiveX나 JVM이나 Flash 모두 다 같은부류의 넘들입니다.
단지 adobe 나 sun/oracle은 돈이 많거나 시장의 수요가 있어서 *nix 용으로도 발매를 한것 뿐입니다.
걔네들도 지원안하는 플랫폼 많습니다.
예를들어 Flash로 해도, 결국은 Adobe라는 영리회사의 제품을 설치해야하며, 해당 회사에서 지원안하는 플랫폼에서는 쓸수없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SMTP/POP3 위에 이용하여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려는것 자체가 잘못된 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JVM하고 Flash가 ActiveX와 같은 수준은
JVM하고 Flash가 ActiveX와 같은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일단 지금 당장 windows, linux, mac에서 쓸 수 있기도 하고 *오픈소스 구현도 이미 있으니까요.
그렇게 따지면, win32 나 .Net 어플들도
그렇게 따지면, win32 나 .Net 어플들도 리눅스/맥에서 쓸수 있습니다. wine이나 mono쓰면 됩니다.
JVM이야 오픈소스가 있고, 스펙도 공개되어있지만
adobe flash는 그렇게 말하기엔 애매모호한면도 많고 오픈소스 플레이어도 호환이 안되어 JVM과 같은 수준으로 놓기에는 힘듭니다.
그리고, JVM과 Flash는 플랫폼일뿐입니다.
JVM과 flash위에 올라가는 동영상 플레이어나 Applet이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JVM위에서 리눅스나 맥을 지원하게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게 더 쉬울뿐이지,
아무것도 신경도 안쓰고, 그냥 어느 한 플랫폼에서 돌아가게끔 작성만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똑같이 잘 돌아간다는건 사실상 힘듭니다.
( 학교과제수준의 단순 애플릿이 아닌이상 )
단순한 프로그램이 아닌이상, 몇몇 지원 가능한/테스트 과정을 거쳐서
지원가능한 플랫폼/브라우져를 명시할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보안문제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JVM이나 Flash는 브라우져의 보안설정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
JVM도, Flash도, Active X도
눈꼽만치도 SMTP/POP3의 일부분이 아닙니다.
또한, HTTP의 일부분도 전혀 아닙니다.
단지, Sun과 Adobe가 Firefox와 IE용 플러그인을 만든것 뿐입니다.
JVM이나 Flash 써도, 표준 SMTP/POP3 메일 클라이언트 또는 HTTP(사실상 HTTP도 SMTP/POP3랑 상관이 없지만 웹메일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가정하에 )
만 쓰는 사람들에겐 전혀 접근성이 없습니다.
결국 그 나물에 그 밥입니다.
결국 웹접근성이나 표준 SMTP/POP3를 준수하는 메일클라이언트에 대한 호환성의 주제가 전혀 아닌
대용량 파일전송이라는 파일 유틸리티를 해당 회사들에서 만들었을 뿐이고
데스크탑 어플을 만드는 "회사"들이 그렇듯이 win32용 바이너리만 작성한것 뿐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