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버퍼와 관련된 질문입니다 제발 ㅠㅠ 답변좀 주세요...
#define FBDEVFILE "/dev/fb0"
int main()
{
char *buf[320*240/8]; //
FILE *fp;
int fbfd;
struct fb_var_screeninfo fbvar;
struct fb_fix_screeninfo fbfix;
unsigned char *pfbdata;
fp = fopen("/home/jasqt/serial/fbfi","wt");
fbfd = open(FBDEVFILE, O_RDWR);
if(fbfd < 0)
{
perror("fbdev open");
exit(1);
}
ret = ioctl(fbfd, FBIOGET_VSCREENINFO, &fbvar);
if(ret < 0)
{
perror("fbdev ioctl(FSCREENINFO)");
exit(1);
}
ret = ioctl(fbfd, FBIOGET_FSCREENINFO, &fbfix);
if(ret < 0)
{
perror("fbdev ioctl(FSCREENINFO)");
exit(1);
}
pfbdata = (unsigned char *)mmap(0, fbvar.xres*fbvar.yres*fbvar.bits_per_ pixel/8,PROT_READ|PROT_WRITE, MAP_SHARED, fbfd, 0);
if((unsigned)pfbdata == (unsigned)-1)
{
perror("fbdev mmap");
exit(1);
}
printf("%d",pfbdata);
fwrite(pfbdata,sizeof(buf),1,fp);
fclose(fp);
close(fbfd);
exit(0);
return 0;
}
위에 간단한 소스는 타겟의 fb0를 열어서 320*240사이즈(9600byte)의 버퍼에 복사하여 화일을 만듭니다. 우선 화일은 잘 만들어집니다. 이 화일을 고대로 프레임버퍼로 올려도 잘 올라갑니다. 하지만 이화일로 이미지화일을 만들려고 하니 많은 문제점이 생깁니다.
lcd창이 320*240이어서 이것을 바이트단위로 저장..즉 9600으로 버퍼를 잡았지만 만들고 모면 9600바이트가 아닌 훨씬 크게 만들어지고 이것을 이미지화일로 만들려고 여러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보드가 lcd는 big 에디안을 타겟은 little에디안을 사용하여 1바이트씩 읽고 4비트씩 연산하여 바꾸어도 bmp헤더가 없는 raw의 화일이 되질 않습니다.
결국 저위에서 캡쳐한 프로그램이 잘못된거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고수여러분 제발 저에게 힘이 되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
부탁드릴께요...그럼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정말 2주째 저 짧은 루틴으로 계속 삽질입니다. 도와주세요...
화일크기는 제가 잘못했네요
fwrite(pfbdata,sizeof(buf),1,fp);
-> fwrite(pfdbata,sizeof(unsigned char), 9600, fp);
조정호
Re: 화일크기는 제가 잘못했네요
오 예 :D :D :D :D :D :D :D :D :D :D :D :D :D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