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mpmgr와 gnome 바탕화면과 패널
글쓴이: Prentice / 작성시간: 수, 2005/06/15 - 11:52오전
안녕하세요,
ATI 9700 Pro를 xorg ATI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우분투 GNOME 환경에서 돌리고 있습니다. AMD64입니다.
1. Nautilus가 설치돼있지 않은 상태에서 xcompmgr를 실행했을 경우 화면에 잔상이 심하게 남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Nautilus를 설치하면 괜찮고요. Nautilus 없이 xcompmgr를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2. 또, gnome-terminal에서 xcompmgr를 실행한 후에는 창을 최대화하면 창이 패널을 가리게 됩니다. xcompmgr를 종료한 후에도 그렇습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 가능할까요?
3. 3D 가속을 위해 fglgrx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damage extension이나 composite extension 둘 중 하나는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xcompmgr의 원활한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혹시 제가 잘못하고 있는 것이 있을까요? 설정은
http://www.ubuntulinux.org/wiki/DropShadows
이곳과 유사하게 했었습니다.
Forums:
Re: xcompmgr와 gnome 바탕화면과 패널
답이 나와 있네요.
killall gnome-panel
(위 글 제가 썼습니다.) 대안(?)으로 Luminocity에 대해 알아
(위 글 제가 썼습니다.) 대안(?)으로 Luminocity에 대해 알아보니 GLX 가속이 된다고 합니다. 이쪽을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http://live.gnome.org/Luminocity
앗. AMD64에서는 잘 안될지도 모른다고 하니 chroot를 활용해야겠네요. 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