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상에서 플랫폼 구별..
글쓴이: bizzare / 작성시간: 목, 2005/06/02 - 8:11오후
현재 여러 플랫폼에서 컴파일되도록 코드를 만들고 있는데요.
보통 윈도우에서는#if (defined(_MSC_VER) && defined(WIN32))
와 같이 define 되어 있지않습니까?
_MSC_VER는 VC++의 버전을, WIN32 는 32비트 윈도우를 의미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64비트 윈도우는 어떻게 구별하는지요?
그리고 리눅스, 여러 회사의 유닉스 등은 어떻게 구별하는지요?
이미 정해진 것이 있는지요? (규약이라도..)
아니면 프로그래머가 알아서 정해놓고 써야 하는것인지요?
예를 들어
#define PLATFORM_LINUX #define PLATFORM_UNIX_HP #define PLATFORM_WIN32 #define PLATFORM_WIN64같은 식으로 말이죠
Forums:
해당 매크로들의 이름은 컴파일러에 의존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해당 매크로들의 이름은 컴파일러에 의존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Re: 코드상에서 플랫폼 구별..
저 같은 경우는
64 비트 플랫폼이 대부분 LP64 모델이라는 가정하에
로 합니다.
만약 볼랜드사 C 컴파일러라면, sizeof 를 preprocessor 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해집니다.
제가 진행 중인 coral library project 의 coral/def.h 에 위와 같은 정의가 들어있습니다.
http://coral.kldp.net
Re: 코드상에서 플랫폼 구별..
로긴을 잊었네요... 윗글 제가 썼습니다.
coral/def.h 의 __ARCH__ 매크로가
16비트에서는 16,
32비트에서는 32,
64비트에서는 64로 되도록 해두었습니다.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다른 플랫폼은 어떡해 구분하나요?
저도 멀티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고 있는데..
다른 플랫폼 매크로를 혹시 알고 계신가요?
안드로이드, MAC 등등..
그리고 그래픽 서드파티도 구분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다이렉트X, 오픈지엘 등등...
알고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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