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S 본사업에도 '리눅스OS' 채택한다

권순선의 이미지

전자신문 기사입니다. 전체 내용은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506010213 를 참고하세요.

Quote:
시범사업에 이어 3개 영역을 분리해 새롭게 구축되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본사업에도 리눅스 운용체계(OS)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 단위를 아우르는 중앙부처 핵심 시스템에 공개SW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행정자치부 등 여타 부처 및 공공기관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박경재 교육인적자원부 국제교육정보화국장은 지난 31일 청와대 업무보고를 통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NEIS 시범사업의 성능을 검토해 본 결과 당초 우려했던 것과 달리 리눅스가 적용된 단독서버의 성능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에 따라 본 사업의 단독서버도 리눅스로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힌 것으로 1일 확인됐다.

그는 또 “단독 서버에 리눅스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전국적인 지원시스템이 마련돼야 한다”고....

coyday의 이미지

미드레인지 서버 시장에 있어서의 리눅스에 대한 지원 열기는 최근 정말 뜨겁군요.

데스크탑도 많이 좀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북한산(X) 삼각산(O) 백운대(X) 백운봉(O)

gilchris의 이미지

NEIS에 ActiveX를 빼고 했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가져봅니다.
현재는 써본 결과 세 네 가지 프로그램을 깔아대더군요.. -_-;;;


--------------------------------------------------------------------------------
새로운 세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