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시 퍼미션 지정된 상태에서도 쓰기권한이 없다는데...
글쓴이: konanya / 작성시간: 금, 2005/05/27 - 11:00오전
현재 윈도우즈와 한소프트리눅스(Haansoft Linux) 두개의 OS를 멀티 부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티션을 나누어 윈도우즈와 리눅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data파티션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리눅스에서 data파티션을 마운트를 시키려고 하는데... 퍼미션 지정이 조금 이상하다는 겁니다.
umask를 사용해서 퍼미션 지정까지 해주고... 마운트 된 후 퍼미션을 보아도 의도한 바와 같은데 읽기및 실행이 가능하지만 이상하게도 쓰기가 불가능 하다는 겁니다..
로그인 계정은 root그룹의 다른 계정이구요... 심지어.. root계정으로도 생성 불가능 입니다..
/etc/fstab
/dev/hda5 /data ntfs defaults,umask=007 0 0
퍼미션 정보
-rwxrwx--- root root
에러정보
디렉토리를 만들수 없습니다. '명령이 허용되지 않음'
도움 부탁드립니다..
Forums:
NTFS 파티션은 기본적으로 쓰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거기에 파일
NTFS 파티션은 기본적으로 쓰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파일을 저장하시려면 커널 컴파일에서 NTFS 관련 부분에서 쓸 수 있게 하는 옵션을 켜줘야 합니다. 그런데, 아마 그 옆에 danger 어쩌구 쓰여 있을 겁니다. 대체적으로 잘 작동하는데, 가끔 날려 먹거든요.
윈도즈랑 리눅스랑 한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공유하려면 NTFS 보다는 fat32 정도(vfat 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안 쓴지가 오래라... 기억이 좀 안나는군요.) 포맷하시면 됩니다.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