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리더 7 리눅스 버전 출시

hys545의 이미지

어도비 시스템즈가 PDF파일 읽기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리더 7.0 버전에 리눅스 지원 기능을 담았다고 C넷이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지난 3월 리눅스용 리더 프리릴리스 버전을 다운로드 서비스했던 어도비는12일 중 웹사이트를 통해 7.0 버전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윈도용 버전은 지난 2004년 11월 출시됐다. 하지만 포토숍, 일러스트레이터 등은 리눅스 버전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어도비가 리눅스 진영에 눈을 돌린 것은 지난 2004년 리눅스 컨소시엄에 참여하면서부터. 이번에 선보일 어도비 리더 리눅스 버전도 이 같은 움직임의 일환이다.

어도비의 인텔리전트 도큐먼트 그룹의 유진 리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전 세계 기업들의 리눅스 운영체제 탑재 비율이 늘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리눅스를 지원하는 어도비 리더 7.0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물론 어도비가 PDF 리더에 리눅스 지원 기능을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01년 출시한 5.0버전에도 리눅스 지원 기능이 있엇다. 하지만 이 회사는 2003년 6.0버전을 내놓으면서 리눅스 지원 기능을 빼버렸다.

어도비는 리눅스 지원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거세지자 지난 1월 7.0 버전부터는 다시 리눅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아이뉴스24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gimp를 이길 수 있을까;;;

zelon의 이미지

전 이길 수 있을것 같은데요. ^^;;; 물론 윈도우용 만큼의 모든 기능과 성능을 낸다면요.

웹관련 업체에서 꽤 반길 것 같습니다. 웹 디자이너가 포토샵만 쓰겠다고 하고, 그거 밖에 못 쓴다고 하면... 아무래도 gimp 만 쓰라고 회사에서도 강요 못 하겠죠. 하지만, 리눅스용 포토샵이 있다면, 회사에서 리눅스를 깔아라고 강요할 수는 있겠죠.

그러면 OS 비용 절감~ ^^ 단, 윈도우용과 리눅스용 포토샵 비용만 같아야한다는 전제가^^;;;

-----------------------------------------------------------------------
GPL 오픈소스 윈도우용 이미지 뷰어 ZViewer - http://zviewer.wimy.com
블로그 : http://blog.wimy.com

삶의여유의 이미지

리눅스용 포토샵이 나온다는 얘기가 아니라 PDF 보는 프로그램의 리눅스 버전을 출시한다는 것 아닌가요?
Adobe Reader 7.0 정식 버전 출시 말입니다.

회니의 이미지

역시나 x86_64버젼은 없나? :cry:

정태영의 이미지

베타버젼을 사용해본 기억으로는...

gtk2 로 외관이 바뀌었고 빨라졌으며...
휠로 스크롤이 가능해졌습니다 :)

드디어 정식버젼이 나왔군요... 어도비 만세!!!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며칠전에 젠투 포티지에 추가된건 정식이 아니던가요?

예전에 써봤던 베타때 있었던 불안정한 부분들이 해결된 듯 싶더군요. 어쨌든 저에게도 대만족~_~

FrogLamb의 이미지

Anonymous wrote:
며칠전에 젠투 포티지에 추가된건 정식이 아니던가요?

예전에 써봤던 베타때 있었던 불안정한 부분들이 해결된 듯 싶더군요. 어쨌든 저에게도 대만족~_~

컥... 로긴을 안하고 썼군요 :oops:
이글 제가 쓴겁니다

----------------------------------------
Kwonjin Jeong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회니 wrote:
역시나 x86_64버젼은 없나? :cry:

동감!
atie의 이미지

konqueror의 내부창으로 멋지게 들어갑니다.

----
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