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인터넷 무료화 추진중이랍니다. =ㅅ=
IT 전자 정보 신문에 뜬 글이라고 하던데...
어제 일자 기사이니깐 만우절은 아닐걸로 사료됩니다.
출처. 파코즈.
---------------------------------------------------------------------
"알렉산드리아, 무료 고속 인터넷 시대 온다
미국 전지역 초고속 인터넷 무료 제공 확대 "
지역 정부가 제공하는 고속 무선인터넷 시대가 워싱턴 지역에 도래한다.
버지니아의 알렉산드리아 시티정부는 오는 4월초부터 주민들에게 무료로 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훼어팩스 시티도 이와 유사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워싱턴 지역 전체로 지역 정부가 제공하는 무료 무선인터넷이 파급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워싱턴 지역에서 정부 차원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알렉산드리아의 무선 네트워크는 우선적으로 올드타운 지역에만 제공된다.
이 지역에 설치되는 엑세스 포인트는 모두 4개. 제각기 반경 750 피트 이내에서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시티 정부 관계자는 주민, 관광객 및 비즈니스 여행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다른 대형 통신회사와 경쟁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고 밝혔다.
크레이그 파이퍼 인터넷 담당 메니저는 “우리 무선 인터넷은 주로 옥외 사용자들을 위한 것”이라며 “외식하기 전에 식당에 대한 평판을 미리 알아볼 수 있고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티 정부의 마크 징크스 부메니저는 “이번 프로그램이 성공적이면 다른 지역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트워크 설치에 드는 비용은 1만3,815달러이며 MCI에게 밴드위드 사용료로 매달 650달러를 지불한다.
훼어팩스 시티 시의회는 시티 전반에 걸친 무선 네트워크 설치를 고려하고 있다.
추산되는 설치비용은 18만-36만 달러.
이외에도 들어갈 운영비용에 대한 예산 등은 아직 구체적으로 잡혀지지 않았으며 시의회의 최종 결정은 이달 내에 내려질 가능성이 높다.
훼어팩스 시티에 설치되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이용은 근접한 훼어팩스 카운티 주민에게도 가능하다.
한편 지역 정부가 나서서 전기, 개스, 상하수도 시설처럼 고속인터넷 서비스를 모든 주민에게 제공되어야 한다는 인식이 미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미국 대형 도시 가운데에는 필라델피아가 첫 번째로 시 전체에 걸쳐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조만간 제공하게 된다.
<권영남 기자>
-----------------------------------------------------------------------
허허...게이티 관계자들은 선진국들은 다 종량제로 이행중이라고 하던데...그럼 쌀국은 후진국인가요? :lol:
어디는 인터넷 이용료 못받아먹어서 종량제 한다고 난리고.... :evil:
또 어디는 인터넷 완전 무료화 한다고 하고. :evil:
세상은 요지경입니다~~ 아흐흐흐. :lol:
기자가 말하고자 하는게 뭔지 잘 모르겠는데....첫번째 나오는 4개의
기자가 말하고자 하는게 뭔지 잘 모르겠는데....
첫번째 나오는 4개의 무료 AP같은건 이미 한국에도 있습니다.
제주도에 있죠...
이부분... 잘 몰라서 그런데.. 미국에서는 전기 개스 상하수도 공짠가요?ㅎㅎ 오호.. 그렇다면 미국으로 이사가야겠네요.ㅎㅎ 좋구나.. 그런데.. 공짜가 아니라면.. 이 문구는 왜 넣었는지.. 의문이네요..
말그대로 공공인터넷을 의미 하는것 같네요... 각 가정에 무선인터넷을 공짜로 놔준다는 말이아니라. 우리나라도 우체국 가면 인터넷 무료로 할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기사 전문을 무단전재(;;) 하면 불이익이 따를수 있을텐데... 조심하세요.. 요즘 낚씨꾼들이 아주 신났습니다...
재수생
전주현
전깃줄, 가스파이프, 상하수도 파이프가 연결되어있다고 돈을 받지는 않지요
전깃줄, 가스파이프, 상하수도 파이프가 연결되어있다고 돈을 받지는 않지요.
전기를 실제로 사용하고, 가스를 실제로 사용하고, 수도를 실제로 사용해야 돈을 내지요.
마찬가지로, 인터넷 컨텐츠에 대해 돈을 지불하는 것이지 회선이 연결되어있다고 돈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죠.
저 기사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선 AP를 시내 전지역에 설치해서 실외에서는 어디서나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이야기인듯. 그러니까 네스팟이 아이디 없이 누구에게나 공짜~ 이런 개념..
자신에게 유리한건 무조건 선진국하고 비교를 합니까?헐.. 하는 짓
자신에게 유리한건 무조건 선진국하고 비교를 합니까?
헐.. 하는 짓이 꼭 현 정권하고 똑같네요..
종량제..
찬성도 반대도 아니지만 패킷이 좀더 Informative해 져야한다는데는 동의합니다.
택도없는 방안이 나왔을때 흥분해도 늦지않습니다.
-_-;;미국 좋아 보이죠?미국인들 세금 골때리게 많이 냅
-_-;;
미국 좋아 보이죠?
미국인들 세금 골때리게 많이 냅니다..
100만원 벌면 거짓말 조금 보태서 50정도가 각종 세금과 기타 보험, 노후 대책, 의료 보험등으로 빠져 나갑니다..
한국도 세금 미국정도 때리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종량제좀 빨리ㅤㄷㅚㅆ음 좋겠네..
종량제좀 빨리ㅤㄷㅚㅆ음 좋겠네..
미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건..
필라델피아에서 추진중인 건 광대역 무선 인터넷을 도시 전체에 걸쳐 사용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선 필라델피아가 처음으로 무료로 서비스하려고 지금 준비중이라더군요.
세금 많이 내긴 하죠. 근데 연말에 무지 많이 돌려받더군요.
전 어떻게 된 노릇인지 재작년에 무지 많이 냈는데 돈 더 걷어가더군요. 진짜 많이 내고 많이 썼는데. 다 신고도 했는데. 망할. 아직 이해 못하고 있음.
글구 우리나라가 세금 많이 걷으면 그 돈이 어디로 갈지 모르겠네요~ 허허~ 국민연금 걷어서 어따 썼더라~
선진국에 대한 환상을 버리세요.
선진국에 대한 환상좀 버리세요.
어디가나 미국에선 어쩌구 저쩌구, 유럽에서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막상 가보세요. 똑같습니다. 나은 점도 있지만 못한 점도 많습니다.
인터넷 환경이 미국이 나은 것 같아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한국이 몇배는 더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세금 많이 내지만 연말에 많이 돌려받는다고요?
많이 돌려받는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무지막지하게 걷는다는 뜻입니다. 정말 법대로 에누리없이 걷기때문에 나중에 특정한 조건에 걸려 환급받을 수 있는 조항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연금제도가 잘 정착되어 굴러간다고요? 지금 미국에서 social security 때문에 얼마나 사람들이 싸우고 있는지나 알고 그런 소리 하시나요? 지금 미국의 연금제도는 예를 들어 말하자면 40년동안 천만원 연금 부은 사람이 퇴직후 죽기전까지 자기가 부은 돈 천만원 타가는 것이 전부입니다. 오죽했으면 정부가 월급을 40년간 훔쳐가는 거라고 비아냥거리고 있습니다. 그나마 일찍 죽거나 변고가 생기면 자기가 부은 돈도 못받는 것은 당연하구요. 평균적인 연금 이율이 0%입니다. 말 그대로 정부가 일반 국민 돈 40년동안 무이자로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아마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제도 운영했다가는 담당자 맞아 죽었을 겁니다.
우리나라 동사무소에 해당하는 office 가보시면 아마 기절할 겁니다. 번호표 뽑아들고 두세시간 기다려서 담당 공무원 한 10분 만나는 것이 기본입니다. 사람들 기다리다 지쳐 그냥 가는 사람들 부지기수 입니다. 그래도 난리 안납니다. 우리나라에서 그랬으면 아마 동사무소 전소될 겁니다.
이런게 우리나라 국민들 상당수가 기준으로 생각하고 있는 미국의 현실입니다. 제발 좀 불평하고 싶거나 개선하고 싶은 점이 있으면 그냥 내용을 이야기했으면 좋겠습니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미국은 잘 되있는데 우리는 어떻느니 하면서 있지도 않은 대상과 비교하지 마시구요.
종량제 반대안합니다.
KT 가 종량제 하면 따른데로 옮기면 그만이죠 뭐.
대신 여러 ISP 와 같이 담합하면 화납니다.
여러 ISP 가 같이 추진한다면 공정거래위원회가 움직이는지 함 볼거구만요.
/.에 올라온 이야기입니다. 오하이오주의 Dayton시가 모든 다운타운
/.에 올라온 이야기입니다. 오하이오주의 Dayton시가 모든 다운타운 지역을 대상으로 무선랜을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군요.
시는 연간 5천달러를 지불하고, 나머지 부분은 광고비로 충당한다는 것 같군요.
계속해서 나오는 무료 무선랜 이야기가, 앞으로 또 어떤 형태로 나올지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