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iWiki 자동 생성기?

죠커의 이미지

두 사람의 미친 인간이 대부분의 페이지를 같은 형식의 스팸으로 바꾸어 두었습니다. (25일, 27일)

한 분은 미국이고 한 분은 태국분이시더군요.

두 사람 모두 Wiki 문법을 알고 대부분의 페이지를 바꾸어 두었던데 영어 제목 페이지만 수정해두고 떠났습니다. 영어 제목만을 한번에 긁어 모아서 수정하는 로봇인 것 같습니다. 두사람의 수정한 페이지나 구체적인 스팸의 주소는 틀리지만 행각은 동일합니다.

MoniWiki를 쓰시는 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Ban 대상.
165.138.175.85
203.172.255.253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gentoo_wiki.jpg456.23 KB
fibonacci의 이미지

저도 위키 테러를 당했습니다.

마구 음란한 링크가 위키에 포화상태로 -_- ;

저는 MoinMoin이었습니다.

No Pain, No Gain.

voljin의 이미지

둘 다 프록시 주소네요.
ban 리스트에 프록시 리스트 사이트에 올라온 주소들을 적어주거나 80, 3128, 8000, 8080 같은 대표적인 프록시 포트를 검사해서 거르면 어느정도 막을 수 있을 것 같은데..

cdpark의 이미지

MoinMoin 사용자라면 아래의 antispam.py를 반드시(!) 설치해서 사용하세요.

http://moinmoin.wikiwikiweb.de/AntiSpamGlobalSolution

99% 차단됩니다.

MoinWiki에도 이 기능을 porting하는게 어떨까요?

여우비의 이미지

예상은 했었지만, 이제 위키 스팸 및 테러가 슬슬 퍼지기 시작하는군요..

개인홈피를 모니위키로 만들었는데, 이 글을 읽고 조금은 불안해 지는군요.. :?

needtologin 을 활성화 해 두면 조금은 나아질까요....

세이군의 이미지

모인모인에서 봇이 로그인을 해서 페이지를 변경한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피해 사례를 알고 있습니다.

Beck의 이미지

젠투 위키도 당한것 같네요.... :shock:

댓글 첨부 파일: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0바이트
죠커의 이미지

voljin wrote:
둘 다 프록시 주소네요.
ban 리스트에 프록시 리스트 사이트에 올라온 주소들을 적어주거나 80, 3128, 8000, 8080 같은 대표적인 프록시 포트를 검사해서 거르면 어느정도 막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조금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

지금 까지는 .htaccess 에 remote_addr 에 하나씩 ip를 넣고 deny리스트를 만들어 ban시켜왔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1-2명씩은 꼭 일을 저지르니깐 짜증이 나는군요.

알고 싶은 것은 세가지 입니다.

1. 프록시 리스트는 어디에서 구합니까?

2. 하나씩 .htaccess에 추가하는 방법보다 효율 적인 방법은 없나요?

3. 포트 차단은 어떻게 하나요?

밤에 누가 들어오길래 차단시켰더니 일어나서 확인해보니 다른 ip로 들어왔군요. -_-

정태영의 이미지

moinmoin 은... Spam_Word 던가 하는 페이지에 들어있는 단어들을 사용할 경우.. 등록을 막는다던가 하는 방법이 있는 듯 하던데...

moniwiki 의 경우엔... 위키 테러를 방지할 수 있는... 익스텐션등이 전혀 없는건가요? (사실 몇 일전부터 물어보고 싶었던 건데 말이죠 =3=33)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LispM의 이미지

개인 블로그 서비스처럼 위키를 찍어내는 무료 위키 서비스를 개발중인데, 스팸필터를 고려중이기 때문에 스팸이 주로 어떤 형태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여지껏 본 스팸 형태들은, 주루루 링크만 달아놓는 것들이 대부분 입니다.
즉, 페이지를 열고 링크만 주루룩 달고 저장을 시도합니다. 우연히도 제가 개발중인 위키는 이런 형태의 스팸은 쉽게 걸러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 어떠한 형태의 스팸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http://lisp.or.kr http://lisp.kldp.org - 한국 리습 사용자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