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line 인라인 최적화에 대해서...
글쓴이: freezm7 / 작성시간: 월, 2005/01/24 - 3:37오후
매크로 대신 인라인 함수를 사용하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define ARGB32(a, r, g, b) ((a << 24) | (r << 16) | (g << 8) | b)
매크로를 똑같은 인라인 함수로 만드려면,
inline unsigned long argb32(char a, char r, char g, char b)
{
return ((a << 24) | (r << 16) | (g << 8) | b);
}
이렇게 하면 되나요?
왠지 char 대신에 const char& 타입을 써야 될 것 같아서요...
C++ 최적화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설명 부탁드립니다.
Forums:
템플릿 함수로 정의하세요.
타입 정의를 미리 알 수 없거나,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하려면 템플릿을 사용하면 됩니다.
C++ 최적화에 대해서는 답글로 적기에는 너무 방대합니다.
Efficient C++(번역서 있음)이란 책을 참고하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