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로 간다는 NEIS의 실태를 보자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NEIS의 실태를 보자

말도 탈도 많은 교육부의 NEIS 이 최근 다른여러가지 교육부의 문제들 땜에 덥혀가고 있다..

( 부정시험, 부총리인준.. 전교조 조직변동 등등,,. 이러한 기회로 은근 슬적 그들이 원하는데로 가고 있다 ..

하지만 실태를 알아보자
스스로 잘만들어 놓았다고 자평하는 NEIS가 개인의 인권문제를 근거로 3개영역( 교무, 학사, 보건)의 영역을 각급 학교의 권한으로 개인의 인권보호라는 명분으로 관리의 추제가 변화된 시스템으로 하기로 결정 하였다.

[기존의 NEIS 잘만들어진 것은 인정..]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을 거부하여온 교육부는 처음 예산을 핑계삼아 새로운 시스템을 보강할수 없다고한다

즉 한 학교당 2억8천에 가까운 비용이들어 가고 전국의 1만1천개 학교에 적용 하면 3조억원에 가까운 비용이 들어 간다는 얘기다.

그래서 누군가가 공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시스템을 필요한 용량 만큼 산출하여 보니 대략 3천억 정도의 비용이 나온다고 한다.

한학교당 2천만원이 조금넘는 금액 그것도 외산 서버에 외산 소프트웨어를 적용해서 처음엔 말안되는 소리라 하더니
실제로 가격을 분석해보니 그 이하도 되더란 얘기다.. 에구 그 동안 억지부렸던게 들통 났다..

시스템 구성하고 예산 잡는게 고무줄인지 암튼 그 다음은 1천 2백억정도면 될수도 있다고 한다..
그 다음부터 컴퓨터 시스템 회사 , 개발 회사 소프트웨어 회사 길드리기를 하는것인지 NEIS관련한 견적 또는 가격을 만들어 보려하면 눈치를 준다..

누구든 안다 믿보이면 앞으로 국물도 없다라는걸 더러워서 ㅠㅠ .. 세금내고 굽신거리고 뼈빠지게 낸 세금이 마치 자신의 삼지돈인것 마냥 ..
에이 감사라도 받아야 하는데 감사원이 뭘알아야지 그나물에 그밥인가...

암튼 그렇게 해서 시간을 끌어 왔는데 ... 어찌되던 5백20억원에 하라고 한다..

그래도 예산이 부족하다는것이 그들의 항변이다. 당근 부족하지 .. 삽으로해도 될일을 포클래인이 필요하다고 우기는 사람들이니깐.. 그러고 남들인 왜 그렇게 하냐고 하면
남에 일에 간섭마라 너희가 뭘아느냐 ..?? 그래도 세상 무서운것 같으니 공평하게 컨설팅을 통하여 합리화를 시키려 했는데

컨걸팅 회사인들 제대로 답을 낼수 있을까 ? ?

조폭이 따로 없을듯 원하는것 맞추어 주는게 누이좋고 매부좋은것 아닌가.. 암튼 그래도 반발하는 회사가 많다 ..

잘못된 과정과 결과을 합리화시키려 하는데 세상의 사람들이 바보인가 ..암튼 이렇게 해서 일년이 지나 왔다 ..

자 세상도 NEIS에 대하여 조용해 졌고 이제 슬슬 시작하려 한다. 시간도 걸릴만큼 걸렸고 잡혀 있는 예산 빨리 집행 해야지 그리고 원하는 방향으로 잡혀있고 .. 그런데 이게 뭔가 .. 정부의 돈으로 온통 외산 소프트웨어에 외국산 컴퓨터를 도입하겠다고 작정을 한것이 아닌가 ....

청와대 계신분은 분명 IT 활성화을 위하여 국산 소프트웨어 개발과
중소 기업 및 국내 기업의 활성화 정책은 내놓고 고용 창출을 위한 국내 기업의 투자를 요구하고 있는데 ..교육부 산하기관에 있는
부서는 상위 권력 기관인가 ?
정부가 외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도입에 앞장 서고 있는데 참으로 요지경 세상인것 같다.
그리고 옛날 군대 생각이난다 .. 우리고참이 병장이 500원 주고 담배한갑 사오고 라면 두게 사오고 300원 거슬러오라는 얘기다. 이건 그저 장난삼아 하는 옛날의 추억이다.
그런데 얘기가 딴곳으로 간것 같지만 우리의 교육부는 이번에 NEIS를 도입하면서 앞의 얘기와 똑같다..
대략 120억가량의 스팩을 잡아 놓고 60억 이하에 들어와 .. 손해보면 보상해주려나 ??
조폭이 따로 없다 ..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 .. 리눅스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산 소프트웨어로 교육부의 시스템을 구축하면 지금의 예산을 보다 효울적으로 사용할수 있고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 살아 납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이 살아나면 우리의 고급인력은 할일이 많아 집니다. 교육부가 세상을 바로 볼수 있도록 합시다.. 우리 커뮤니티가 힘을 발휘합시다. 리눅스 커뮤니티가 움직여야 됩니다.

행동하지 않은 행동은 필요없습니다.

공공기관 모든 SW가 국산SW로 될때까지 ..가자,, 교육부로..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zonne.jpg69.31 KB
tinywolf의 이미지

nice shot!

ㅡ_ㅡ;

Necromancer의 이미지

돈먹은 윗x가리들부터 족쳐야죠.

CS 구축해놓고 그거 그냥 팽개친 넘들인데.

우리나라 정부부서 중에 외교부가 최악이고(태국 쓰나미때 보여준 행태보면 알죠)
그 다음으로 썩은데가 교육부죠.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OoOoOo의 이미지

똑같은 글 다른 싸이트에서도 본적이 있네요.

원출처는 어디죠?

mycluster의 이미지

Quote:
정부가 외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도입에 앞장 서고 있는데 참으로 요지경 세상인것 같다.

그러면 국산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어떤것이 좋은지 공공영업나리께서 한번 제안을 해보시지요? H리눅스? 거기에 국산서버(도대체 국산 하드웨어로 뭐가 있나?)로 S사 제품이라도 박으면 국위선양도 되고 좋겠구만요...

Quote: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 .. 리눅스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산 소프트웨어로 교육부의 시스템을 구축하면 지금의 예산을 보다 효울적으로 사용할수 있고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 살아 납니다..

그냥 한번 자선사업하고, 다시 예산편성해서 재구축하자고 주장하시지요?

세금 운운하지마시오. H리눅스로 나가는 돈이나 레드햇리눅스로 나가는 돈이나, Sun으로 나가는 돈이나 어차피 내주머니 세금나가기는 똑같소이다. 차라리 사기꾼 주머니로 보내느니 외국으로 보내는게 나을듯...

Quote:
공공기관 모든 SW가 국산SW로 될때까지 ..가자,, 교육부로..
그냥 국회로 진출하세요.

--------------------------------
윈도위의 리눅스 윈도위의 윈도우 리눅스위의 익스플로러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모.. 국내 linux 업체 양반 이시구랴..

국내 linux w 나. h 나. 다들 2 달이면 뚝딱하구 linux 배포판 나오는 세상 아니오?

그걸 쓰란 말이오?

시스템 문제 생기면.. DIY 로 책임 지라는 말인지?

지금까지 해 놓은거라두 이쓰면 몰라두 지금 전 직원이 대부분 10 댓명 밖에 안 되구 이거 저거 빼면 개발 인력두 몇명 없는데 이걸 어찌 해결할려구 하시나 본지....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리눅서 이래서 안돼,,,
리눅스 좀한다는 사람들,, 뭘 리눅스쪽에 발전을 시켰는지,
궁금하네..
이런한 프로젝트를 리눅스 하는사람들 알기나 하나,
난 윈도우즈가 좋아
neis를 윈도우즈로 하면 더좋을텐데.
우라질 무슨 리눅스
윈도우로 하시지,
어짜피 세금내는것,, 윈도우즈나,, 유닉스로 쓰는것이 좋을듯
안전하쟎아요..
리눅스 사용하는사람들이 불안하다고 떠드는데 뭤하러 리눅스 사업을 하는지,,
리눅스에 투자하는 정부가 웃긴다,, 이런 사용자를 증가시키려 노력하는모습이,, 허걱,,
잼있네.. 윈도우 화이팅,,,

버려진의 이미지

리눅스오래본놈이 wrote:
리눅서 이래서 안돼,,,
리눅스 좀한다는 사람들,, 뭘 리눅스쪽에 발전을 시켰는지,
궁금하네..
이런한 프로젝트를 리눅스 하는사람들 알기나 하나,
난 윈도우즈가 좋아
neis를 윈도우즈로 하면 더좋을텐데.
우라질 무슨 리눅스
윈도우로 하시지,
어짜피 세금내는것,, 윈도우즈나,, 유닉스로 쓰는것이 좋을듯
안전하쟎아요..
리눅스 사용하는사람들이 불안하다고 떠드는데 ㅤㅁㅝㅆ하러 리눅스 사업을 하는지,,
리눅스에 투자하는 정부가 웃긴다,, 이런 사용자를 증가시키려 노력하는모습이,, 허걱,,
잼있네.. 윈도우 화이팅,,,

그냥 생각나서....

댓글 첨부 파일: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0바이트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하여튼 말 많은 것은 여전하군.

말만 하지 말구려!!

ydhoney의 이미지

geekforum이 재미없으니까 이곳까지 영토를 확장하시는건가요?

그냥 DC에 가서 노세요. 댁들같은 사람 하도 많이 봐서 그정도 가지고는 낚이지도 않아요.

k2hyun의 이미지

처음에는 뭔가 분석을 해보려는 듯 하다가

혼자 열내다가

선동까지 하는 글이군요.

출처가 어딘지도 모르고 누가 썼는지도 모르며 여기저기 중복 게시되었구요.

게다가 달려있는 댓글들의 성격을 봐도 이 글타래는 더이상 논의해 갈 필요가 없는 글이라고 봅니다.

잠금 내지는 삭제 1표!!

더 이상 없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Quote:
공개SW로 간다는 NEIS의 실태를 보자

너의 실태가 궁금하다
아빠곰의 이미지

잠금 ++;

----
아발발다빠따반반나다발딸발발다빠따따맣밤밤따받따발발다따밝다발발다빠따따밤반다빠따다맣밥발
발다따밥다발발다따박다발발다빠따따밞밭밭다따다맣아희

ydhoney의 이미지

잠금++;

이로서 3개

7339989b62a014c4ce6e31b3540bc7b5f06455024f22753f6235c935e8e5의 이미지

잠금++;

4개 째...

crazydak의 이미지

잠금=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