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를 이기기(?) 위해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firefox 가 얼마전 1.0 을 릴리즈 했습니다.

언론(?) 에서는 호들갑 스럽게, IE vs firefox 라고 떠들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비정상적인 점유율에서 "vs" 라고 말하는 것은 무리일 것입니다.

다만, firefox 를 쓰고 있고, 좋은 소프트웨어임에 틀림없기에 IE 를 이기기 위한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어야 하지 않을 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면서, 생각해 본것들을 정리해보면

1. RSS : 요즘 블로그 를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 미니홈피도 그렇구요.
블로그 는 xml , rss 가 거의 기본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미니홈피는 어떤지 모르겠네요.(싸이에 압박을..)
제가 firefox 를 쓰는 이유 하나만 쓰라고 하면 이것 때문일것입니다.
정말 편리하죠. 다른사람들이 더 많이 이 편리함을 알게 한다면, 점유율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2. 탭브라우징 : 웹서핑을 하다보면(기사같은 것을 보다보면) 편리함을 금방느끼게 되죠.

3. extension : 많은 확장기능들.. 이것도 정말 편리합니다.
제가 쓰는 것은 mouse gesture , naver 사전검색, sage(rss) 인데, 더 많은 extension 들이 나오다 보면 이 또한 점유율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듯 합니다.

4. popup 차단, active-x 실행차단 (이것은 IE 도 있으니 넘어가구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원래 있는 기능도 좋고, 좀더 보완했으면 하는 것들도 좋겠구요.

이 비정상적인 점유 비율을 깨고 싶습니다. ^^;;

lazylady의 이미지

파이어 팍스가 노력해야 할 부분은 거의 없지 않나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열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웹 게발자들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할 수 없다는 건 상당히 심각한 문제지요.
그리고 윈도의 점유율이 낮아지지 않는이상 인익의 아성을 깨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타 오에스로 옮겨갈 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이 인익이지요.
윈도의 점유율과 인익의 점유율은 닭과 계란처럼 뭐가 먼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_-;;

마우스 제스쳐는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건축과 다니면서 프로그램 공부하는 이상한 사람;;

ymink의 이미지

firefox wrote:

1. RSS : 요즘 블로그 를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 미니홈피도 그렇구요.
블로그 는 xml , rss 가 거의 기본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미니홈피는 어떤지 모르겠네요.(싸이에 압박을..)
제가 firefox 를 쓰는 이유 하나만 쓰라고 하면 이것 때문일것입니다.
정말 편리하죠. 다른사람들이 더 많이 이 편리함을 알게 한다면, 점유율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 쓰레드와 크게 관련이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따끈따끈한 뉴스! Sage 1.3이 나왔습니다.
드라마틱하게 좋아진 것은 없지만, 이제 메뉴가 한글로 나오고, 각 item 읽음 표시 조절할 수 있고.. 뭐 그렇습니다.

hey의 이미지

/ 검색과 자동 링크 검색이요


----------------------------
May the F/OSS be with you..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이기긴 어떻게 이깁니까?

일반인들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어쩌다 불여우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칩시다. 이것 저것 하다가 어떤 사이트에서 잘 안되고 금융거래도 안되고 하면, 열이면 열 모두 잘 안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멀리 치워버립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인지 고소인지 한다는 글타래도 있지만, 아니 일반인들이 안쓰는 것까지 왜 안쓰냐라고 하기는 어렵지 않습니까?

엊그제 든 생각인데, KLDP와 같이 업계 종사자 쪽에 기우는 커뮤니티 내에서만 이렇게 무엇이 옳다 그르다 죽는다 산다 하는 것보다, 그렇지 않은 커뮤니티에서 먼저 그런 말이 나와야 더 힘이 실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일 이런 것이 이슈화 되어 TV에 나온다고 칩시다. 일반일들은 그저 제들 왜 저러나 밥먹고 할 일 그렇게 없나? 익스플로러 잘 되는데 저건 또 왜 저러고들 있나? 할지도 모릅니다.

가능한한 IT와 무관한 쪽에 침투(?)해서 서서히 중독(?)시켜가는 방법밖에는 마땅히 생각나지 않는군요. (불여우와는 직접적인 상관없지만, 마이너로써 메이저로 가기 위해 개인적으로 어제부터 작전시작 중으로, 먹이를 던졌는데 저쪽에서 물지 안물지 아직 모릅니다. 일단 물면 한 1년간 서서히 중독시킬 예정입니다. 1년후 더 중독시켜야 할지 포기해야 할지 결정해야 겠죠)

(쓰고나니 약간 열불나는 군요)
쉬운 예로 과거 프리뱅킹인가를 보면 아무리 은행과 같은 "기관"에 가서 이러쿵 저러쿵 해봤자 되는 것 하나 없습니다. 그쪽에서 먼저 찾아오게 만들어야죠. (열불 삭히고, 냉정히 ... 청진기 대보니 답이 나와서 일단 긴급 수술 들어갑니다!)

stmaestro의 이미지

오페라.
처음깔았을때 놀랐습니다.

오렌지쥬스의 이미지

activex, vbscript, jscript, htc.. 등등....
IE전용이 얼마나 많은데 이걸 극복하지 못하는 이상
일반 사용자들은 firefox 안쓸껄요..

다음, 세이클럽, 네이버, 네이트, 은행들의 인터넷뱅킹..등등등.. firefox로 접근조차 안되는 경우도 있고
되었다 한들 이쁘게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자바애플릿.. 자동설치 안되죠.. IE도 마찬가지지만
리눅스에선 jre설치가 더블 클릭만으로 되지도 않고 삽질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asp.net에서 뿌려주는 html들.. firefox에서 보이긴 합니다만
IE보다 느리고 어색해 보입니다. 개발시에 문제가 발생해도
컴퍼넌트 개발업체에 문의해봐야 firefox에는 그런문제가 있을수 있다라는 답변만 얻고..

나는 쓰고 싶은데 남들이 안도와준다 이거죠..
사람들이 전혀 모질라에대한 고려는 안하고 있으니..
윈도우즈에선 두개의 웹브라우져를 설치하고 쓸 수 있으나 귀찮음으로 하나만 쓰게 되더군요.
firefox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은 찾아보면 IE에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거든요.

병맛의 이미지

엄청난 자금요.

손오공의 원기옥 식으로 푼푼이 모든 사람들이 기부를
해서 자금을 조성한 다음에 MS를 사버리면 됨. 그리구선
소스 공개시킨 다음에 회사 문 닫으면 끝

ㅡ,.ㅡ;;의 이미지

어쨋든 IE에서 되는것 웬만큼 다되게 만들면됩니다.


----------------------------------------------------------------------------

ㅡ,.ㅡ;;의 이미지

트랑 wrote:
엄청난 자금요.

손오공의 원기옥 식으로 푼푼이 모든 사람들이 기부를
해서 자금을 조성한 다음에 MS를 사버리면 됨. 그리구선
소스 공개시킨 다음에 회사 문 닫으면 끝


회사 안팔겁니다.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어의 없는 답변 하나:MS 윈도우즈에 번들로 포함시키면 됩니다. - -;;
어의 없는 답변 둘: 회사 업부용 컴에다가 전부 불여우를 깔아 줍니다. - -;;
어의 없는 답변 셋: 불여우를 익스랑 겉모습을 똑같이 하면 사용자는 익스지 알고 계속 사용합니다. - -;;

어의 없는이야기해 죄송합니다.
결국 일반 유저는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잘 바꿀려고 하지 않습니다.
사용하던것을 주로 사용하려고 할테지요.
저번에 미국의 nbc 뉴스던가?에서 불여우 릴리즈를 화두로 소식을 전하던데...
결국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는 남일입니다. - -;;;

불여우의 성능을 아무리 개선해도 우리나라에선 성능개선이 해법이 되지 못합니다.
아~~ 슬픈현실~~~
그래도 조금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자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ydhoney의 이미지

우선 익스랑 똑같이 생긴 불여시를 만듭니다.

그리고 인터넷 페이지를 열면 사용자 모르게 익스를 지우고

불여시를 자동으로 깔아주는 웜을 만들어 자동으로 웜이 깔리게 하는겁니다.

그리고는..그 웜이 전 세계로 멀리멀리 멀리멀리 멀리멀리 퍼집니다,

사용자들은 뭣모르고 그냥 계속 쓰고..

각 사이트들은 이 웜의 확산으로 인하여 사용자수가 줄어들어,

웹 사이트의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할 수밖에 없는 상항에 처합니다.

그리고는, 어느순간 그것이 익스가 아니라 불여시라는 사실이 메이저언론사를 통해 알려집니다.

그럼 사람들이 "오..그래? 처음엔 이상하더니, 이젠 뭐 별 이상 없네..그냥 쓰지 뭐.." 하며 계속 씁니다.

그리하여 이 지구에는 불여시의 세상이 도래하는겁니다.

역시 쓰잘데기없는 망상일 뿐입니다. -_-;

물론 맘만 먹으면 가능이야 하겠습니다만..

cleansugar의 이미지

IE용 사이트도 똑같이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nohmad의 이미지

ydhoney wrote:
우선 익스랑 똑같이 생긴 불여시를 만듭니다.

http://www.firefoxie.net/

litdream의 이미지

Active X 콘트롤 같은데서 퍼미션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제가 알기로 윈도즈에서는, custom control 을 쓰는 어떠한 웹페이지들도 사용자가 OK 하는순간 root 가 되어서 마구마구 설치하는데, 유닉스 계열은 이것을 절대로 허락하지 않거나, 허락해버리면 윈도우와 똑같이 될것 같은 ... 망상이... 떠오릅니다...

삽질의 대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