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Surface 항상 위로..
글쓴이: hongwoo / 작성시간: 목, 2004/08/26 - 7:55오후
X환경에서 SDL의 Overlay Surface위에 영상을 줄기차게 뿌려주려고 합니다.
일반 프레임 같은 경우 "항상 위" 라는 기능이 있는것 처럼 항상 최상위 윈도우에 뿌려주려고 합니다.
xlib 관련 문서를 몇일 보고 나서 XSelectInput, XRaiseWindow라는 함수를 사용해서 포커스를 읽어 버릴때 이벤트를 받아서 항상 위로 뿌려주는 방식으로 대충 구현해봤습니다.
(SDL Surface말고 일반 윈도우에서만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런데 SDL Surface를 이런식으로 해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 생각나는 아이디어는 SDL을 제 맘대로 쓸수 있게 고치는 방법 밖에 없는데, 이건 좀 시간도 많이 걸릴거 같고 어려울거 같습니다. ㅡㅡ;
혹시 위의 기능을 구현해봤거나, GUI경험이 많은 분들, 비슷한 경험이 있는 분들 좋은 아이디어 주세요 ~
Forums:
제가 경험한 overlay 라면 최종 프레임 버퍼에 컬러키를 주고 그 색
제가 경험한 overlay 라면 최종 프레임 버퍼에 컬러키를 주고 그 색깔을 overlay 할 것입니다. 그 색이 있는 창을 항상 위로 두시면 되지 않을까요?
[quote]제가 경험한 overlay 라면 최종 프레임 버퍼에 컬러
SDL관련해서 mplayer 소스를 훑어봤는데, YUV Overlay Surface에서는 ColorKey를 적용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어떤 식으로 Overlay Surface에 key를 적용시킬 수 있는지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또 하나 radeon VE 비디오 카드에서는 아무런 조작을 해주지 않았는데도 overlay surface가 최상위로 올라오네요.. ㅡㅡ; 혹시 이와 유사한 경험 있는 분들이 조언 부탁합니다.
제가 테스트 하고 있는 vga카드는 radeon VE, GeForce 2 MX입니다.
가물 가물 기억나는것이 예전에 DirectX에서 overlay surface만들때에도 radeon 계열만 YUV Overlay Surface생성이 가능했던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답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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