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라이브러리를 보시면 gdImageStringFT() 따위가 있습니다.
그냥 text를 그림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그림을 png, bmp, jpg 아무거나 변화도 gd 내에서 합니다..
약간의 패치를 이용하면 gif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1. gd 는 bmp는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bmp는 압축같은게 없이 파일헤더->이미지헤더->픽셀 매트릭스 순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bmp를 지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gif는 이제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
3. 내부에서는 gdImage 포멧으로 무조건 변환해서 사용합니다..
답글이 없어서...글을 올립니다. 정확히 매치되는 답변은 아니더라도 참고
답글이 없어서...글을 올립니다. 정확히 매치되는 답변은 아니더라도 참고가 되시길. ^^;
http://www.hurryon.org/index.php/ascii-art
gd로 PNG(핑)으로 변환하신 후 핑을 BMP로 변환하시는 것은 어떨까
gd로 PNG(핑)으로 변환하신 후 핑을 BMP로 변환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quote="hurryon"]답글이 없어서...글을 올립니다. 정확히
답변은 감사한데...^^
이미 이부분도 찾아보고 확인도 해 봤지만...
제가 하고자 하는 것과는 좀 거리가...
그리고 검은해님께서 말씀하신 gd를 이용한 방법을 고려를 안한건 아니지만...
변환에 변환을 거치는건 상책은 아니고 하책으로 생각 중입니다.
아무리 잘된 프로그램이라도, 여러번의 변환 과정을 거치면은 꼭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다시 두분의 답변 감사드립니다...^^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윈도에서라면 Text/Font/DC 관련 함수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에서라면 Text/Font/DC 관련 함수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리눅스/유닉스 모두 호환되도록 하려면, freetype 2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DrawString 같은 문자열을 그려주는 함수를 별도로 구현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몇 몇 프로젝트 할 때, 윈도전용과 freetype2를 이용한 것 모두 해 봤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지만 -_-; 지금은 곤란하네요.
[quote="서지훈"][quote="hurryon"]답글이 없어서...
gif같은 경우 색상 제한이 있기 때문에 색을 많이 쓴 경우라면 문제가 될 수도 있겠지만.. gif 나 png 같은 경우 색을 많이 쓰지 않은 경우.. 변환에 따른 손실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알파채널이라던가 투명배경등은 손실되겠지만요..)
jpeg 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변환하는게 찜찜하시다면..
gd에.. jpeg 이나.. gif 처리하는 부분 소스를 보시고..
gdImageBmp 를 구현하심 됩니다 :)
뜯어보시면 알겠지만.. gd는 내부적으로.. 자신들 나름의 구조체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고.. truecolor 일 경우.. 픽셀당 int 하나..
truecolor 이 아닐경우 픽셀당 char 하나 입니다 ..
gdImage 에서 truetype일 경우엔 **t 에 매트릭스가 들어가고..
아닐경우엔 뭐였는지 기억이 가물 =3=33
하튼..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gd라이브러리를 보시면 gdImageStringFT() 따위가 있습니다.
gd라이브러리를 보시면 gdImageStringFT() 따위가 있습니다.
그냥 text를 그림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gdImagePtr 등에 담아논 그림을 png, bmp, jpg 등등 변환도 gd 내에서 합니다..
약간의 패치를 이용하면 gif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quote="leilei"]gd라이브러리를 보시면 gdImageStri
1. gd 는 bmp는 지원하지 않고 있지만.. bmp는 압축같은게 없이 파일헤더->이미지헤더->픽셀 매트릭스 순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bmp를 지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gif는 이제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
3. 내부에서는 gdImage 포멧으로 무조건 변환해서 사용합니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quote]2. gif는 이제 기본으로 지원합니다 [/quote]
앗 그런가요??
예전에 관련 작업 할 때 gif가 안돼서 엄청 삽질 했는데..T^T
잘은 모르겠지만 라이센스니 머니하면서 gif쪽이 빠진걸로 알고 있는데..
다시 들어왔나보죠??
아.. 예전 소스를 다시 뒤적거려 보니.. bmp쪽은 만들어 쓴거였네요.. :oops:
그냥 메모장에 쓰신후 화면캡쳐하시면 되는....ㅡ,.ㅡ;format
그냥 메모장에 쓰신후 화면캡쳐하시면 되는....ㅡ,.ㅡ;
format 은 그래픽Tool 에서 원하는 format 로 변환하시고..
----------------------------------------------------------------------------
[quote="leilei"][quote]2. gif는 이제 기본으로 지
lzw 라이센스가 작년에 미국내에선 쫑났꼬..
미국 밖에선 일년 더 있다 끝나서 요번 7월에 전부 쫑났습니다 :D
그래서 이제 라이센스 문제가 없어졌기 때문에 다시 gif가.. 포함되고..
다음 버젼에선 간단한 gif 애니메이션도 지원할거 라고 합니다 히힛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