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파일에 있는 스트럭쳐 구조는 런타임에 파싱하는 좋은 방법
글쓴이: ssehoony / 작성시간: 토, 2004/05/08 - 5:03오후
소스에 있는 구조체 선언문을 런타임때 파싱해서 알고 싶습니다.
가령 이런 기능이 필요하다는거져
즉, 스트럭쳐 안에 있는 데이터 타입과 필드명. 그리고 그 타입의 사이즈등을
스트럭쳐 구성내용을 파싱해서 출력해주고 싶다는거져.
이런게 있으면 로그파일을 남길때 스트럭쳐 내용을 손쉽게 출력할 수 있고
후에 스트럭쳐 구조가 바뀌어도 스트럭쳐 내용출력부분을 수정하지 않아도
되도록 말이져.
이런 것 파싱하는게 컴파일러에는 당연히 있을것 같은데
그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궁금하고요
만약 없다면 어떻게 구현하면 효율적인 구현이 될까요?
yacc 같은걸 이용해야 하나요? 경험이 부족해서 일단 부담스럽긴한데....
이번기회에 공부해도 좋긴하겠지만 시간이.......
하튼 좋은 조언 많이 부탁 드립니다.
Forums:
stddef.h 라는 헤더 파일에 offsetof 라는 매크로가 있는데
stddef.h 라는 헤더 파일에 offsetof 라는 매크로가 있는데 원하시는 것과 비슷할지 모르겠네요. 다음과 같은 식으로 씁니다. (매크로니까 런타임은 아니고 컴파일 타임에 값이 들어갑니다.)
--fean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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