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코드에 대한 질문입니다.
글쓴이: zieben / 작성시간: 일, 2004/04/11 - 9:47오후
일반적으로 wchar_t type에 어떤 string을 넣을때..
wchar_t* name = L"name"
이런식으로 유니코드 형식을 따라서 넣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럼 만약에 char* 등으로 정의된 string을 wchar_t 타입으로 캐스팅 하려면..
char* name = "name" wchar_t*name2 = (wchar_t*)name이런 식으로 하면 자동으로 L"name"의 형식으로 캐스팅 되는건가요?
아니면
char* name = L"name" wchar_t* name2 = (wchar_t*)name이렇게 해야 되는건가요?
유니코드에 대한 지식이 없다보니 해결을 못해서 계속 같은 류의 질문만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Forums:
win32 api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을 하신다면데브피아(www.
win32 api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을 하신다면
데브피아(www.devpia.com)에서 MultiByteToWideChar()로 검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함수는 일반 문자열을 unicode 기반의 문자열로
바꾸는 함수 입니다.
...
유니코드는 정의에 따라 상당히 다르게 쓰입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 계열에서의 유니코드는 2바이트를 가집니다.
하지만 솔라리스에 가면 4바이트를 가집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도 빅엔디안 혹은 리틀엔디안 에 따라서 데이타 표현이
아예 달라집니다.
Win32(MFC) 에서는 일반스트링 -> 유니코드, 유니코드 -> 일반스트링
모두 지원하고요.
프로그램을 아예 유니코드로 정의해줄경우
(project->Setting : MBCS->UNICODE) 는
아예 CString 자체가 Unicode로 돌아갑니다.
또한 프로그램이 일반/유니코드 모두 돌아가야 한다면
TCHAR을 사용해 보십시오
TCHAR는 _MBCS에서는 char, _UNICODE에서는 wchar 로 동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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