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Q의 블로그

MasterQ의 이미지

Google Intern Open House 2006 을 다녀왔습니다.

P1000481

Google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 친구가 초대해줘서 매년 열리는 Google Intern Open House에 다녀왔습니다. 옆동네에서 일하고 있어서 퇴근후에 Mountain View 로 같이 사는 동생하고 갔습니다. Googleplex는 처음 가보는데 역시 크더군요, 회사라기 보다는 대학같은 분위기가 더 나는것 같구요. 6-7시까지는 식사, 그 이후로는 TechTalk가 있었는데 Agenda는:

MasterQ의 이미지

드디어 컴파일러 프로젝트 끝!

이번 학기 시작 즈음에 Ada/CS 컴파일러를 만든다고 KLDP에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오늘부로 submit을 했습니다.

100% 완성은 못하고 (한다는게 어려울듯...), 12주라는 짧은 시간에 동작하는 녀석을 만들기 위해서 저와 그룹멤버들은 수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 그래서 예전에 쓴것 같이 컴파일러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소스를 올리려고 합니다. 아직 완성이 안된 기능들이 꽤 있기때문에 (exception, non-solaris support 등등) 할것들은 아직도 꽤 많은 상태입니다. 게다가 급하게 짜느라 brain-damaged 된 코드들도 있고 dirty hack과 최고로 비효율적인 코드들도 곳곳에 있습니다. 부끄러울수도 있지만 공개하려는 이유는 여지까지 한것이 "되게하는것"이 목적이었다면 앞으론 발전시키고 또 즐기면서 놀수 있는 또 하나의 "장난감"을 여러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또 외부 코드를 절대 쓰지 말것이라는 규칙이 있었기때문에 필요한 tool부터 전부 모여 있어서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들도 쉽게 참여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MasterQ의 이미지

EU rejects Software Patents

The European Parliament has voted against a bill that would have allowed the patenting of software by 648 votes to 14.

좋은소식이네요~

RSS - MasterQ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