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dmiss의 블로그

lordmiss의 이미지

태권도 이론 도우미 프로그램 on freshmeat

태권도 이론 도우미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freshmeat rss에서 봤습니다.

http://www.stch.btinternet.co.uk/linux/tkd.html

스크린샷을 보니 "X-fist rising block"을 한국어로 옮겨라. 정도의 문제가 나오고, 답은 "kyocha joomuk chookyo magki"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교차주먹 추켜막기 가 맞는 말이겠죠?)

이외에도 품세, 띠, 역사 등에 관한 이야기를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태권도에 관한 프로그램이 다 있는게 재미있어서 올려봅니다. ^^

lordmiss의 이미지

Thunderbird용 유용한 확장 기능 - DisplayMUA

말 그대로 MUA(Mail user agent)를 메시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으로 보여주는 확장입니다. 굉장히 유용하군요. 외국의 메일링리스트들을 보면 아직도 파인같은 프로그램들을 쓰는 사람도 많고 emacs에서 메일을 보내는 사람도 많은걸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많은 지인들은 대부분 아웃룩이나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쓰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원래 update.mozilla.org 에 있었는데, 지금은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삭제되었고, 다음 주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lordmiss의 이미지

유용하게 사용하는 alias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는 뭐 그냥 배포판에 있는걸 그대로 쓰기 때문에 특별히 잘 쓰는건 없는데요...

많은 분들이 리눅스를 깔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유용한 alias들을 설정하는거라고 하시더군요. 여러분들은 어떤 alias를 쓰시나요? 특히 제가 궁금한건 개인 사용자로서가 아니라 시스템 관리자로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alias들입니다.

어쨌거나 특이한건 페도라에서는 rm이 'rm -i'로 alias 지정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별 생각 없이 'rm *' 했다가 몇번 피를 보고 나서야 .bashrc에 추가를 해 줬습니다.

RSS - lordmiss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