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pdory의 블로그

warpdory의 이미지

대폭 개정된「GPL 버전 3」 초안, 발표 임박

GPL v. 3 초안이 조만간 나온다고 하네요.
어떻게 변할지 궁금합니다.

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etc/0,39031164,39143466,00.htm

영어 원문은 ...
http://news.com.com/Overhaul+of+GPL+set+for+public+release/2100-7344_3-6025310.html

Quote:
오픈 소스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GPL(General Public License)에 대폭적인 개정돼 다음 주에 발표될 예정인데 이러한 움직임이 오픈소스 주요 설립자들의 격렬한 논쟁이 예고된다.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Free Software Foundation, FSF)에 의하면 이 그룹은 1월 16일에,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개최되는 「 제1회 GPLv3 국제 회의(the First Conference on GPLv3)」에서 「GPL 버전 3」의 최초의 초안의 상세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warpdory의 이미지

리눅스 배포판 주도권「우분투로 넘어가나」

Quote:
세상에는 이용 가능한 리눅스가 적어도 386개나 있다는 사실은 자체 배포판을 만들고자 하는 데가 얼마나 많은지 잘 보여준다. 따라서 새로운 리눅스 배포판을 만들어 엄청난 지지자를 확보한다는 것을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우분투(Ubuntu)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프로그래머들이 이를 잘 해나가고 있다.

리눅스 배포판이란 리눅스 커널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한데 합쳐 완벽한 기능을 가진 운영체제 제품으로 만들어 놓은 것을 뜻한다.

warpdory의 이미지

FreeBSD 기반의 DesktopBSD 출시

http://desktopbsd.sourceforge.net/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FreeBSD 기반에서 KDE 를 사용하는군요.

http://www.bsddesktop.de/gallery/thumbnails.php?album=1

스크린 샷을 보니 무선 인터넷도 잘 되는 것 같네요.
(요새 고생중이다보니...)

warpdory의 이미지

컴퓨터를 이용한 나이 측정...

아래에 있는 것들을 많이 알 수록 .. 나이가 많다고 합니다. -_-

저는 .. 53 개 다 알더군요 T.T

Quote:
0. SPC 1500이란 컴을 아시나여? ( Y / N )

1. 실제 사용해본 적이 있나요? ( Y / N )

2. 테이프 레코더로 15분간 로딩해서 겜 해본적 있나요? ( Y/N )

3. MSX1은 TV에 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 Y/N )

4. MSX2에 FM롬펙을 꽂아 '화음!!!'을 연주해 보신적이 있나요? ( Y/N )

5. X2는 비디오와 연결하여 자막을 달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 Y/N )

RSS - warpdory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