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giii의 블로그

bugiii의 이미지

iPhoto '09 잠시 써보고...

2002년부터 보관중인 가족사진 5천여장을 올려봤습니다.

사진 밀어넣는 시간은 당연이 좀 지루하지만, 일단 넣고나서 얼굴 찾아주는 것은 정말 신기하군요.

물론 엉뚱한 얼굴을 들이밀기도 하지만 어느정도 선택이 되어주면 그런대로 잘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bugiii의 이미지

C++에서 2진수 형태의 상수 표현

새로 작업하는 일이 시스템 관련 일이라서 매번 2진수를 16진수로 머리속에 생각해면서 입력하다보니, 지치기도 하고 순간 잘못 판단해서 엉뚱한 값이 들어가버리도 하는 상황에서 C++ 에서 2진수 상수를 입력할 수 있는 템플릿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meta programming 쪽에서 기

bugiii의 이미지

FTP 를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하기

ftp는 파일 전송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편리하기도 하지만, 로긴 과정이 평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해서 이래저래 사용하기가 꺼려지게 됩니다.

물론 sftp나 scp 같은 ssh 계열을 사용하게 된다면, 문제될 것이 없지만 이런류의 문제점은 서버와 클라이언트에게 과도한 부하를 주며 속도 또

bugiii의 이미지

차량 도난 사고

오늘 상가집에 갔다가 새벽 1:52분경 흑석동에서 잠시 차를 세우고 한명을 내려준 다음에 잠깐 골목길로 들어갔다가 나왔는데, 차가 없어졌습니다.

정말 한순간에 머리가 띵한게 어찌할 바를 모르겠더군요. 핸드폰도 차 안에 있고... 지나가는 행인에게 폰 빌려서 112에 신고하고 출동한 경찰관 아저씨들과 근처를 뒤졌지만 허탕을 치고 조서를 꾸몄습니다.

RSS - bugiii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