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hyunjin의 블로그

moonhyunjin의 이미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

Wordpress로 만든 블로그에 사진 첨부해서 글 올릴 수 있나요?

moonhyunjin의 이미지

네트워크 용어 질문 - 스위치

http://ko.wikipedia.org/wiki/라우터

"스위치는 기술적 정의가 없는 마케팅 용어일 뿐이다."

저는 보통 '스위치 허브'(L2까지 구별하는 장비)를 '더미 허브'(L1)와 구별하기 위해 줄여서 '스위치'라고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닌가요?

moonhyunjin의 이미지

서울대 민토 위치를 구글어스로 찍어주세요.

찾아갈 일이있는데, 민토 홈페이지에 있는 약도는 케르비안해적에 나오는 보물지도 수준이라서요.

꼭 구굴어스 아니여도 됩니다. 지도 사이트에서 위치만 찍어주세요.

moonhyunjin의 이미지

아쉽습니다.

kldp에서 다루는 주제 쪽으로 이슈가 있가 있으면 그거 신경쓰느라 트롤 같은건 신경도 안 쓸텐데,

다들 마땅히 신경쓰시는 것이 없으니 다들 트롤하고 놀아주시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moonhyunjin의 이미지

RHEL은 레드햇에서 만든 문서가 너무 좋습니다.

서버 셋팅하는 걸 한지 오래돼서 다 까먹었는데, 무작정 CentOS 5 DVD 다운받아 설치하고 http://www.redhat.com/docs/manuals/enterprise/ 보면서 깔짝깔짝하니 httpd virtual server부터 LVM까지 원하는대로 다 했습니다.

moonhyunjin의 이미지

디지웍스 메모리 호환성.

"디지웍스 DDR2 512M PC2-5300U"을 NF400칩을 사용한 미디테크 "Partinity 6100AM2 V-MAGIC"에 장착하니 문제가 있습니다. 안켜지는게 아니라 쓰다보면 메모리 문제로 재부팅을 하더군요. 모듈이 두개 였는데 이러저런 조합으로 많이 장착해봤으니 문제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moonhyunjin의 이미지

Fedora? 피도러(0) 페도라(X)

전 처음에 레드햇에서 Fedora 소개했을 때 무슨 뜻인 몰라서 사전 찾아보니 발음 기호로 '피도러'로 돼있더군요. 그런데 다들 페도라 페도라 해서 매우 궁금했었습니다. 검색하니 그냥 나오네요.

앞으로 통일해서 썼으면 합니다. 국어국립원에서 그렇다는데 불만은 없으시겠지요? ^^

국어국립원 http://w

moonhyunjin의 이미지

LWCE 가보고.

정확히 해서는 LWE네요. 컨퍼런스는 안 봤으니. 혹시나 아는 사람 있을까해서 갔는데, 역시나 전에 회사 같이더니던 누나를 만났고요. ㅎㅎ

처음에 레드헷 부스에서 빨간티 입은 외국분이 있길래 뭐 좀 물어 볼려고 했더니 바로 한국분에게 떠 넘기는 겁니다. 알고 봤더니 그 외국인은 HP 소속이였어요. HP부스도 전부 빨간티 입었더라구요.

moonhyunjin의 이미지

Fedora Core 5 Re-Spin

Fedora를 설치하고 yum update를 해보면 많은 패키지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yum -y update를 해주면 손하나 까딱 할 거 없지만 인터넷 빠른 요즘에도 시간은 좀 걸립니다. 꼭 그것 때문이 아니더라고 업데이트 없이 인터넷 물려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전부터 이런 시도가 있었지만 가장 괜찮아 보이는 곳이 나타났습니다. 아마 Fedora project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페이지

RSS - moonhyunjin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