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군의 블로그

나부군의 이미지

beryl 0.1.1 release!!!

사실 beryl 사용법을 올리기도 했지만, compiz와 비교했을 때 안정성 면에서 너무나도 부족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이젠 너무나도 일상적인것 처럼 되버려서 가끔 패널이 안뜨면 항상 kill -HUP 으로 새로 띄우는게 일이 됐었거든요. 그 뿐이 아니라 창이 까맣게 나오거나 하얗게 나오면, 최대화/복원을 마구 반복해서 원래대로 돌아오게 해야하거나...

나부군의 이미지

NTFS, 읽기만 하니?

사실 저는 열렬한 젠투팬이었습니다. 과거형이라서 좀 그런데 사실 지금도 젠투를 제일 좋아합니다. 그러던 제가 어떻게 우분투를 설치하게 되었는지는 조금 사연이 있습니다.

군 제대 후에 바로 취직이 되고, 집에 있는 컴퓨터는 고장이 나는 바람에 리눅스를 설치할 곳이라고는 회사에서 일하라고 사준 노트북 밖에 없었습니다.

나부군의 이미지

우분투 < 비스타 테마

제목이 좀 낚시성이 있네요. 더 [크다|낫다]가 아니라, redirection 표시입니다. 우분투에 비스타 테마를 입혀보자 뭐 그런 뜻이죠.

어떤 신실한 리눅스 사용자는 어째서 리눅스를 불경스러운 윈도즈 처럼 보이게 하려고 노력하느냐고 묻습니다. 리눅스는 리눅스 다워야한다고 말이죠. 글쎄요. 저에게 직접 물어본게 아니라서 대답해 본적은 없지만, 저는 그냥 재밌어서 한다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나부군의 이미지

nvidia beta driver + AIGLX + beryl

kldp 블로그에는 익숙하지 않아 얼마전 글을 써놓고 와보질 못했는데, 그동안 많은 분들이 댓글을 남겨주신 것도 몰랐네요. 남겨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역시 우분투의 힘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전에 xgl + compiz 조합을 aiglx + beryl 조합으로 교체했습니다. 한번에 넘어간건 아니고 compiz가 beryl로 fork된 지 얼마 안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나부군의 이미지

저의 우분투를 소개합니다

현재 우분투 edgy 를 사용중입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우분투 edgy를 사용하고 환경을 꾸미는 이야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현재 우분투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는

LG 노트북 LS75-S8WK입니다. 간략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Intel Pentium M760 2.0GHz
램 : 1024MB
화면 : 15" SXGA (1400x1050)

나부군의 이미지

LWCE 그놈코리아 행사준비 #2 (생중계)

지금 행사장 내에서 대충 셋팅을 모두 끝마치고 부스에 앉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원래 후배와 같이 올 예정이었는데, 후배가 눈치를 챘는지 전화기가 계속 꺼져있는 바람에 혼자서 노트북+전단지+공유기등등 짊어지고 왔습니다.


도착을 오후 2시 20분경 했는데, 벌써 KDE 분들이 많이 와 계시더군요. 일단 약간 수줍게(?) 인사를 나누고 부스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나부군의 이미지

LWCE 그놈코리아 행사준비 #1

원래는 LWCE에서 KLDP의 부스에 참여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fender님과 irc에서 이야기를 해보고 그놈코리아에 사람이 더 필요한 것 같아 그 쪽으로 지원하였다. 사람이 없어 행사 진행과 행사 준비도 함께 참여해야했다. 이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본 경험이 없어 애를 많이 먹었다.

일단, fender님과의 상의결과 행사 진행은 xgl시연, 라이브시디/전단지 배포로 결정이 되었다.

나부군의 이미지

우분투(dapper)에서 한글 2005 체험판 설치하기

우분투(dapper)에서 한글 2005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작업이 필요하다.

1. 먼저 다음 주소에서 rpm을 다운로드 한다.
http://haansoft.lgcdn.com/haansoft/linux/HWP/2005/haansoft-hwp-trial-6.4.0.1083-1hs.i386.rpm

2. alien을 설치한다. (설치되어 있다면 패스)

RSS - 나부군의 블로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