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L을 적용받는 소스를 고쳐 또는 참고해 뭔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면 그것은 GPL로 공개해야 합니다.
GPL을 따르는 운영체제에서 돌아가는, GPL 등 라이선스가 걸린 소스를 전혀 참고하지 않고 만든 프로그램은
라이선스 걸기 나름입니다. 공개하기 싫다고 라이선스를 걸면 그렇게 해도 됩니다.
GPL 자체는 이용에 대한 라이선스라기보다는 소스의 활용에 대한 것인 만큼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 때
참고한 소스가 있는가, 그리고 그 소스의 라이선스가 무엇인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잡할 것도 없습니다
GPL을 적용받는 소스를 고쳐 또는 참고해 뭔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면 그것은 GPL로 공개해야 합니다.
GPL을 따르는 운영체제에서 돌아가는, GPL 등 라이선스가 걸린 소스를 전혀 참고하지 않고 만든 프로그램은
라이선스 걸기 나름입니다. 공개하기 싫다고 라이선스를 걸면 그렇게 해도 됩니다.
GPL 자체는 이용에 대한 라이선스라기보다는 소스의 활용에 대한 것인 만큼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 때
참고한 소스가 있는가, 그리고 그 소스의 라이선스가 무엇인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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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상은 썩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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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그렇군요...그럼
그렇군요...그럼 소스를 참고해서 뭔가 하지않았다면, 즉 바이너리만 가지고 무슨일을 했다면 전혀 상관이 없네요...^^
그런데 임베디드 시장에서 소스를 전혀 안고칠수 있으려나 -_-;;;;;;; (주변장치들은 독자적으로 붙는것들일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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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Smart Move!!
http://kalstein.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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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치든 안 고치든
고치든 안 고치든 바이너리도 GPL이면 소스 공개 조건은 마찬가지입니다.
바이너리를 같이
바이너리를 같이 배포하면, 소스 공개를 해야할 겁니다.
배포된 바이너리가 수정된건지 안된건지 알 방법이 없을테니까요.
소스를 수정하지 않고 그냥 사용만 했다면 그 바이너리를 같이 배포하지 않는게 속 편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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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erging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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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너리 포함
바이너리 포함 여부와 GPL적용여부에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그 바이너리와 링크되어있다면 같이 바이너리를 배포하던 안하던 공개해야합니다.
GPL 바이너리를 가져다 쓰면서 GPL을 회피할수 있는 방법은, 별도의 프로세스로 돌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