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에는 서버/클라이언트 환경이 주류를 이룬다는 말에서..
글쓴이: ucla / 작성시간: 목, 2008/11/06 - 2:35오후
이건.. 질문게시판에 가야하나요 ^^;
현재 05학번 정보공학&경영학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얼마전 IT839정책에 대해 배우면서 정보화시대에는 S/C 환경을 이루어갈것이다라고 배워서 참 이상하다 했었는데,
어제인가 zbXE의 진로라는 공지를 보면서 거기에도 앞으로는 S/C 환경으로 갈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판단한다면서 써져있던데..
제가 아직 잘 몰라 그런걸지도 모르겟지만 ^^;
서버 클라이언트 환경은.. 과거의 형태가 아닌가요? 단말기로 서버에 접속해서 사용하던 방식..
미래가 되면 서버/클라이언트의 환경이 아니라 서버=클라이언트 라는 개념구분이 없는 환경이 조성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앞으로는 클러스팅으로 고성능을 개발해 낼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렇게 되면.. 음 ^^;;
네.. 머라 서술하기 힘드네요ㅠㅠ 아무튼,, 왜 저렇게 되는건지!ㅋㅋ
질문같기도 하네요 ㅠㅠ 안맞으면 질문으로 옴길께요~ㅋ
아무리 생각해도 자유게시판과는 맞지 않는것 같아 토론으로 이동시켰습니다!
Forums:
질문인지 알고 대답할뻔 했다...
어휴....
단말기로 서버에
단말기로 서버에 접속해서 사용하던 방식은 서버 클라이언트 환경이라기보다는
메인프레임-터미널(뭐라고 불러야 좋으려나...) 방식에 가까운 거 아닐까 합니다.
단말기를 thin client로 보면 서버 클라이언트 방식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리고 앞으로도 서버/클라이언트 개념은 유효하리라 생각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상황에 따라 서버 역할도 한다는 것 때문에 서버/클라이언트 개념이 용도 폐기되는 건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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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은 제 고등학교 때 동아리 이름입니다.
academic, 아주 가끔은 저도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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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은 제 고등학교 때 동아리 이름입니다.
academic, 아주 가끔은 저도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음...
이동성이 중시되는 세상이 되어 가는데...
어디서든지 작업이 가능한 환경의 조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S/C 환경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계속 S/C환경이 유지되겠죠.
구글 닥스(Docs)나
MS 에서 얼마전에 공개한 클라우딩 컴퓨팅인 Azure platform의 형태를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본문에서 언급되었던
본문에서 언급되었던 C/S 구조는 아마,
구체적으로 요즘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SaaS 등 을 염두에 둔 말 인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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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erging the World!
Emerging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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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라같은 게임은.. 클라이어트의 기능도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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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한 인간이냐 악한 인간이냐는 그사람의 의지에 달렸다. -에픽테토스-
의지 노력 기다림은 성공의 주춧돌이다. -파스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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