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기법과 파일입출력함수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글쓴이: rjaechang / 작성시간: 화, 2008/11/04 - 1:48오후
snort룰을 파싱해서(시그니쳐 기반의 snort룰로 쓰여있는 웜등의 정보가 들어있는 텍스트 파일을 읽어들여 파싱해서) 패킷을 생성할 수 있는 툴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구조체 안에 옵션들에 관한 변수들을 모두 선언해서 값이 있는 변수는 값을 받고 없는 변수는 0으로 두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snort 옵션이 20개가 넘더군요;;
위의 방식대로하면 공간 낭비가 너무 심할 것 같습니다. 또 몇몇 옵션들은 길이가 정해져있는 것도 아니구요.
지금 생각하고 있는 방법은 링크드리스트 안에 각 옵션들의 값을 연결할 링크와 다음 리스트를 가리킬 링크를 만들어서 엮어나가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좀 비효율 적인 것 같아서요.
struct {옵션->옵션->옵션...
다음 리스트};
저런 상황에서는 어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C의 파일 입출력 함수들을 살펴보니 대부분이 \n이나 EOF가 나올때까지 읽어들이거나 한문자씩 읽어들이는 것 밖에 없던데요.
공백문자가 나올때까지 읽어들이려면 fgetc같은 함수를 반복시켜서 읽어오면 되겠지만 혹시 제가 찾지 못하는 표준함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Forums:
c++을 쓰실 여건이
c++을 쓰실 여건이 되신다면 std::map을 쓰시면 좋겠네요.
옵션값의 타입이 각각 다르다면 스트링으로 처리하거나,
boost::any 를 같이 쓰시는것도 좋고,
아니면 아예 boost::program_options 을 쓰시면 파일입출력까지 같이 해결될것 같습니다.
파일입출력부분도 c++을 쓰시면
더 깔끔해질것 같고요..
c++을 쓰실 환경이 안된다면..
입출력부분은 라인단위로 읽은다음에
strtok같은걸로 tokenize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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