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클래스 내에서 함수 포인터 변수에 값 설정시에...
함수 포인터를 쓸일이 있어서 테스트를 하는 중입니다.
#include <stdio.h> class test { public : typedef void(test::*wise)(int &a, int &b); int a, b; wise turn[2]; test() { a = 0; b = 0; turn[0] = &test::swap; turn[1] = &test::swap2; } void run() { swap(a, b); print(); swap2(a, b); print(); } void print() { printf("%d, %d\n", a, b); } void swap(int &a, int &b) { int t; t = a; a = b; b = t; } void swap2(int &a, int &b) { int s,t; s = a; t = b; a = t; b = s; } }; int main(void) { test a; a.a = 2; a.b = 3; a.run(); return 0; }
위 소스중 test 클래스의 생성자에서 함수 포인터 변수에 값을 입력하는 부분에서요...
&test::swap 값이 정상적으로 turn[0] 에 입력되지 않습니다. 물론 turn[1] 역시 제대로 입력되지 않습니다.
&test::swap 값이 0x004115f0 인데 turn[0] 에는 0x004110f5 가 입력됩니다.
&test::swap2 값은 0x00411650 이고, turn[1] 에는 0x004110aa 가 입력되고요.
저희 경우엔 그렇게 나오더라구요.(주소값이니 사용자마다 다르실 겁니다...)
내부적으로 주어진 코드값에 따라 다른 함수를 호출하기 위해 함수포인터를 쓸려고 했는데, 테스트 부터 막히네요.(그냥 if 로 분기하라고 하시면 할말 없습니다만...)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지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일반 외부에서의 함수포인터 설정은 정상적으로 됩니다만...)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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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문자답이 됐네요...
디버거상(vc2005)에는 다른 값으로 나와서 질문드린건데... 혹시나 해서 printf 로 찍어보니 동일하게 나오는군요...
(this->*turn[0])(a,b) 식으로 호출하면 된다는군요....
괜히 혼자 설래발쳣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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