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 혹은 cc 에서 compile 할 수 있는 용량의 한계가 있습니까???
글쓴이: jekai / 작성시간: 수, 2008/08/13 - 10:03오전
안녕하세요, compile 하는데 문제가 있는것 같아서 질문을 올립니다.
어떤 tool 을 돌리는데, C module 이 지원되어, gcc 로 compile 하여 tool 과 같이 돌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C source code 용량이 대략 300~400 Mb 정도 됩니다( 파일 하나 ).
이것이 어느용량을 초과하였을 경우, tool 이 오동작을 하는데,
일딴 의심해볼 문제가, gcc 혹은 cc 에서 대용량의 source code 를 compile 하는데 제약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이곳저곳 찾아봤는데 찾을 수 없었네요, 혹, bug report 중에 이런 내용이 있었는지.. 궁금하군요 )
64bit machine 에서 돌렸구요...
혹시 좋은 의견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Forums:
어떤 오동작을
어떤 오동작을 하나요?
그 tool 은 simulator 인데,
어떤 node 가 high state 가 되어야 하는데, 안되네요... c source function 은 이상없구요,,
단지 C source 크기에 따라서 이런 error 가 나고 안나고 그러니깐.. 의심이 되서요 ㅠ_ㅠ
무슨 파일일지 모르겠지만..
시스템 메모리만 넉넉하게 받쳐지면 컴파일 될거 같네요.
실행 파일로 뽑아지는 거라면 실행해 보면 되겠지만 컴파일 단계가 오류 없이 끝났다면
아마 그 툴이라는것의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그나저나 무슨 소스가 400메가나 하는걸까요 ;;;
(gcc컴파일 중에 메모리 6~70메가 먹는 파일이 하나 있긴 하던데요..
차라리 소스코드를 분할하는게 나아보입니다.
파일하나에 300 ~ 400MB 짜리 소스 코드라면 유지보수도 힘들어 보입니다. 차라리 몇몇 함수별로 코드를
분리하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300 ~ 400MB 짜리 소스코드라면 잠재적인 버그를 갖고 있을 가
능성이 있습니다. (gcc가 버그를 갖고 있을 가능성도 역시 비슷합니다만...) 해당 현상이 소스코드의 크
기에만 관계가 있는지 먼저 확실히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파일의 일부를 분할한 뒤에 해당 현상이 사
라지는지 파악하는게 우선일 듯 합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누가 만들었는지... 참 대단합니다...
소스파일하나에 300 ~ 400메가라니....
컴파일 되는게 희안하네요...
--------
From Buenos Aires, Argentina
No sere feliz pero tengo computadora.... jaja
닥치고 Ubuntu!!!!!
To Serve My Lord Jesus
blog: http://sehoonpark.com.ar (블로그 주소 바꼈습니다)
--------
From Buenos Aires, Argentina
No sere feliz pero tengo computadora.... jaja
닥치고 Ubuntu!!!!!
To Serve My Lord Jesus
blog: http://sehoonpark.com.ar
http://me2day.net/sheep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