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Gnome-Commander, Krusader 등등 트윈 패널 파일 매니져 사용
글쓴이: feedseaotter / 작성시간: 수, 2008/05/21 - 10:01오후
트윈 패널 파일 매니져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우분투 8.04를 사용하는데 맘에 쏙 드는 걸 찾기가 어렵네요.
일단 Gnome-Commander를 먼저 써봤는데 압축 파일을 프로그램 내에서 열지 못하고 file-roller를 사용해서 열어버리네요. NTFS 파일 시스템의 Bookmark를 저장하지 못하는 것도 불편하고요. (재시작하면 지워짐) 내부에서 압축파일을 여는 방법은 없는지...
다음으로 Midnight Commander. 가볍고 다 좋은데 Quick Search 라고 하나요. 파일을 바로 탐색하는 기능을 찾을 수가 없네요. 보통 ALT + 파일명이나 CTRL + ALT + 파일명 하면 되던데 그런게 없는 것 같습니다. 제일 비슷한 게 ALT + S 던데 대소문자 구별을 하는 게 불편합니다.
마지막으로 Krusader. 셋 중에선 제일 마음에 드는데 QT 프로그램을 안좋아합니다. 웬만하면 GTK를 선호하는 편이라서요. 하지만 결정적인 건 TAR 파일을 열지 못합니다. 설정에서 보면 파일도 잘 연결되어있고 아무이상없어보이는데 유독 TAR만 Protocol not supported 라며 에러를 발생합니다. 대체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조금 더 헤메다 안되면 Konqueror나 Tux Commander 등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볼 생각입니다. 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답이나 다른 프로그램 추천 부탁드립니다.
Forums:
취향이 비슷한 분을
취향이 비슷한 분을 만나서 반갑네요.
저도 mc와 krusader를 좋아하는데,
fedora의 mc같은 경우는 한글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해서 우분투의 mc를 가져다 씁니다.
나열해주신 프로그램 중에는 그나마 krusader가 가장 좋습니다.
tar 파일을 열지 못하는 건 /usr/lib/kde3/kio_tar.so 가 없어서 그런겁니다.
우분투에서는 kdebase-kio-plugins 패키지를 설치하시고
krusader 설정에 들어가셔서
protocols에서 defined links로 tar를 추가해주고 mimes에서 application/x-tar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패키지
감사합니다, 패키지 문제였군요
kdebase-kio-plugins 설치하고 나니 잘되네요
MC의 대소문자 문제는 정렬 메뉴에서 대소문자 구별을 없애주면 해결되던데 그래도 다른 프로그램의 방식보다는 불편하네요.
Konqueror의 트윈 패널
Konqueror의 트윈 패널 모드 >>> 넘사벽 >>> Krusader
kongqueror가 훌륭한
kongqueror가 훌륭한 파일 매니저입니다만
krusader 같은 twin panel filemanager와 비교하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트윈패널모드라고 해도 그건 단순히 창이 두개로 나눠졌을뿐
패널이 한개인것과 사용성에서 별차이가 없습니다.
말씀듣고 Konqueror도
말씀듣고 Konqueror도 설치해서 써봤는데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 사용하기가 힘드네요.
Krusader로 맘을 굳혔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