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서버, 윈도우 서버 스트리밍 왜 fms 혹은 wms 를 사용하는가...

Ritsu의 이미지

리눅스서버로 fms를 돌려보고, 윈도우즈 fms를 돌려보기도 하며 윈도우에서만 사용가능한 wms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스트리밍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변환하는 것이 너무도 귀찮아서 그냥 avi를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조을 까 하고 생각해 보았는데요.
웹쉐어라는 것을 이용하여서 (간단히 테스트를 위해서) asx파일을 생성 곰플레이어로 avi파일을 스트리밍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만...(그냥 열기하면 다운 받고 열더군요.)
왜 fms 혹은 wms를 이용 스트리밍 하는 곳이 많을 까요. avi도 간단히(곰플레이어나 km을 이용하명)스트리밍할 수 있는데 말이죠.(물론 조금 느리긴 합니다만...)

물론 웹페이지 재생 혹은 이런저런 보안 문제때문일건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왜 fms 혹은 wms 등등이 스트리밍 서버쪽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걸까요?
스트리밍서버쪽에 관심있으신 분들 답변해주십시요. 제가 모르는 이유를 가르쳐 주시면 좋겠습니다.

지리즈의 이미지

혹은 한서버에서 재생할 동영상이 하나나 두개라면 상관없겠지만,
동접 수십명 수백명에, 동시재생할 동영상도 수십개라면 큰 의미가 있겠죠.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