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U Flash Player Gnash 0.8.2 가 발표되었습니다.

misari의 이미지

Gnash 0.8.2가 2008년 3월 5일 발표되었습니다.

그 동안 Gnash가 플래시로 도배된 국내 사이트들을 거의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는데 비하여 Gnash 0.8.2는 대부분의 사이트들에서 제대로 보여줍니다. 정말 많은 발전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Adobe flash player 에 견줄바는 못됩니다만, amd64를 지원하고 리눅스에서의 안정성은 오히려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Gnash 0.8.2는 첫 번째 베타판입니다.
불여우, 모질라, 컨커러를 위한 플러그인을 지원하고, SWF v7 대부분을 지원하며, ActionScript 2 클래스를 지원합니다.
부분적이나마 SWF v8과 v9를 지원합니다.
많은 리눅스 배포판과 임베디드 리눅스, FreeBSD 등을 지원하고 64bit 구조를 지원합니다.

우분투에는 hardy-heron에 기본 포팅되어 있습니다.

http://www.gnu.org/software/gnash/

jachin의 이미지

64 bit 컹커러에서 가끔 Embed 태그로 실행하지 않는 플래시 때문에 컹커러가 죽을 때가 있으니까요...

무서워요... 어서 64 bit 환경에서도 플래시에 대처할 수 있길 바랍니다. T-T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ganadist의 이미지

gnash vs swfdec 중 과연 승자는!!

gnome 2.22부터 swfdec를 공식으로 지원하면서 swfdec-gnome 패키지가 정식 모듈로 등록되었습니다.

참고로 swfdec는 freedesktop.org에 호스팅된 플래시 디코딩 및 렌더링 라이브러리입니다.

swfdec에는 라이브러리 및 gstreamer 렌더링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swfdec-gnome에는 gtk ui기반의 플레이어와 thumbnailer가 포함됩니다.

----
데스크탑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임베디드 삽질러

----
데스크탑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임베디드 삽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