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L라이센스 정책에 의해 상업용으로 재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masoris의 이미지

인터넷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국내 리눅스 배포판에 관한 글을 읽게되었습니다.

AnNyung 리눅스, SULinux, igetlinux, hansoft asianux, 와우리눅스 등이 소개 되다가, 마지막으로 GINUX라는 리눅스가 소개되어 있던데 이렇게 나와 있네요.

Quote:
GINUX
소 개말 : 지눅스는 SK C&C가 대한민국 린구스 표준 플랫폼인 부요를 기반으로 하여 서버용으로 개발한 순수 국산 리눅스 운영체제 입니다. 'GINUX'는 Grid와 Linux의 합성어로 Realtime IT 환경에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SK C&C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주)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배포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1.0 버전은 GPL라이센스 정책에 의해 상업용으로 재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ginux.co.kr


제가 알기로는 GPL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게 무슨말인가요?
소타의 이미지

린구스 ㅋㅋㅋ

이건 뭥미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커널을 추가해 주면 야해지는궝미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GPL라이센스 정책에 의해 상업용으로 재배포를 금지한다는 것은 좀 이상한 말이네요. 어쨌거나 상업용 재배포는 금지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를 재배포하거나 소스 코드를 사용해서 전체 배포판을 빌드한 다음 재배포하는 것은 막을 수 없지요. 레드햇과 CentOS 처럼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제대로 모르고 쓴 말입니다.

kirrie의 이미지

왜 한국은 이토록 회원가입을 좋아할까요.
-_-;;
--->
데비안 & 우분투로 대동단결!

--->
데비안 & 우분투로 대동단결!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저건 옛날에 칼데라나 했던 (그러다 망했던) 폐쇄적 배포판 정책이군요.

김정균의 이미지

ftp.ginux.co.kr 에 open 이 되어 있기는 하네요. 다만 source rpm 이 없군요. 그래도 updates 에는 source rpm 이 있기는 합니다. 현재 kernel source rpm 을 받아서.. zero copy, fumount, ANIO 가 먼지 한번 볼려고 합니다. 근데 무자게 느리군요. IDC 에서 받는데

ncftp ...rver/updates/1.0/SRPMS > get kernel-2.6.16-337.1.GX1.src.rpm 
kernel-2.6.16-337.1.GX1.src.rpm:                        50.86 MB  602.41 kB/s

밖에 안나와요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이건 너무 뻔한 GPL 위반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