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초 요즘은 3대도메인(.com,net,org) 등록비용 어디가 쌉니까?

불비의 이미지

이런거 올려도 되나 싶지만 검색해보니 예전에도 간간이 올라오던 주제라 용기를 내어 써봅니다.

슬슬 도메인 등록 기간도 만료가 되가고 저렴한 업체를 새로 알아보고 있는데 싼데가 없어졌네요(정확히는 올려받고..;;) 제가 사용하던 곳은 티티피아란 곳인데 작년인가부터 고가 정책을 내세워서 아무래도 이전을 해야할 것 같고요.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는데 딱히 마음에 드는 곳이 안보이는군요.

웹티즌이란 곳과 다이렉트호스팅이란 곳이 그나마 제일 저렴해보입니다. 연 7천원가량... 제일 싼곳은 통큰아이라고 33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인데 신규에 당해만 해당될뿐 그다음부턴 9900원씩 받더군요. 많이 비싼건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주소가 youiwe.co.kr로 넘어갔다 왔다하는 등 수상한 구석이 보여서 패스...

도메인 가격 비교 사이트들도 다 문닫고 그냥 구글같은거에 의존해 찾아보고 있으나 그리 쉽지가 않아 같은 처지인 이용자분들의 조언을 구해봅니다. 최저가 도메인이라고 검색해봐도 등록업체 본인들이 걸어놓은 선전문구가 잔뜩 나와서...(29000원이 대체 어딜봐서 최저가라고-_-)...

아무튼 제가 원하는건 한번만 무지 싼게 아니라 다년등록이라도 비용이 일률적으로 저렴한 곳입니다. 매년 옮겨다닐수도 없는 노릇이고... 작년엔 연5천원대 짜리도 제법 있었던거 갈은데...

wpcasper의 이미지

국제도메인 등록 원가가 8달러 인가 그래서 그 이하로는 어렵습니다.

3천원 5천원 하는건 프로모션 차원에서 그러는 것이구요.

현재 등록 최저가는 1만원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랜덤여신의 이미지

저는 몇 년째 계속 닷네임 쓰고 있습니다. 딱히 서비스가 좋은 것 같진 않고, 오히려 서비스 개판이라고(특히 전화 문의) 자주 까이지만, 단순히 쓰는 데는 지장이 없더군요. 가격은 11000원인데, 이 정도면 뭐 괜찮다고 생각...

http://dotname.co.kr/

----
블로그 / 위키 / 리눅스 스크린샷 갤러리

lagendia의 이미지

웹티즌, 다이렉트도메인 둘 다 실제로 내야하는 돈은, 연 7700원일거에요.
VAT 별도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10% 부가가치세가 붙어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아는 분이 어느 싼 도메인 업체에 도메인을 등록해서 사용하고 계셨는데, 실수로 연장신청을 하지 못해서 만료가 되버렸습니다.

아시다시피 만료가 되도 유예기간 같은게 있어서 실제 소유자가 연장할 수 있는 기간이 있죠.

헌데... 도메인 업체에서 배째라 하고 나온겁니다. -_-
말도 안되는 희한한 이유를 대면서(미국 본사에서 문제가 있으니 고액의 추가금을 내야된다는 둥) 돈을 요구하는 겁니다.

결국 그분은 만료되길 기다려서 다른 업체로 옮길려고 하시더군요.

물론 이런 업체가 많은 것은 아닐 것 같지만...
아무튼 희한한 간접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