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 파일의 RAW 데이타 ?
글쓴이: sshim07 / 작성시간: 수, 2007/10/24 - 9:53오후
안녕하세요!
오늘도 변함없이 도움을 받고자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GtkGlExt에서 DrawingArea 부분만 BMP 파일로 만들고자 합니다.
BITMAP 파일을 저장시 BMP 포맷이 아래와 같이 지정되어 있어야 하더군요
=============================
BITMAPFILEHEADER
BITMAPINFOHEADER
팔레트정보(?)
영상데이터(?)
=============================
여기서 말하는 영상데이터는
400 * 300 픽셀일때 120,000개의 각 픽셀의
색 정보 즉, 256컬러의 정보를 말하는 것 같은데
이 색의 정보는 어떻게 추출해 내는지 궁금합니다.
Forums:
저장? 불러오기?
추출하신다니... 저장하시려는 것 아닌가요?
그냥 RGB 순서대로 8비트씩 할당해서 저장하면 됩니다만...
256 indexed color 일
256 indexed color 일 경우는 256 개의 index 에 대해 color pallete 를 넣어줘야 하구요. 16bit 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indexed color 는 아닐 것 같고 5bit 5bit 5bit 을 사용할 것 같긴 한데 문서를 확인하긴 귀찮아서 -_-;;
하여튼 24bit 이나 32bit 인 경우엔 팔레트는 들어가질 않게 되고 그냥 데이타만 들어가면 되는데, 조심해야할 것이 bottom-up 순서에다가 RGB 순서가 아닌 BGR 순서입니다. 32bit 에선 RGBA 가 아닌 BGRA 순서가 되는거구요.
--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400 * 300 픽셀의
400 * 300 픽셀의 색상을 읽어와야 하는데,
영상데이터 만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윈도에서는 GetPixel로 픽셀의 색상 정보를 얻어오는데
리눅스에서는 어떻게 해야될지...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