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 2년만에 한국시장 컴백

beebee의 이미지

SGI, 2년만에 한국시장 컴백
이달 중 지사 설립… 국내 총판 이하이스 흡수

출처: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7081602010560704007

본사의 구조조정으로 국내에서 철수했던 미국 서버업체인 실리콘그래픽스(SGI)가 2년 만에 국내 시장에 컴백한다.

15일 그동안 SGI의 국내 영업창구였던 이하이스(대표 김남욱)는 SGI가 이 달 중에 국내에 지사를 설립하고 이하이스는 SGI코리아로 흡수된다고 밝혔다.

이하이스에 따르면 SGI 본사는 이번 결정에 따라 새로 출범하는 SGI코리아에 국내 시장 판매권을 독점 부여하게 되며 영업, 마케팅에 대한 운영권을 지사에 일임하게 된다.

이하이스는 SGI 국내 매출의 80%를 담당해왔던 업체로 다국적 IT 기업이 자본투자 없이 모든 판매권 및 브랜드, 기술지원 업무를 넘겨주는 형태의 지사를 설립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다.

SGI는 자동차 분야는 대규모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상을 예측해야 하는 기상분야, 선박설계 등 엔지니어링설계 해석에 서버를 공급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나 HP, IBM 등 경쟁업체들이 고성능 서버 시장에 뛰어들면서 고전을 겪어왔다.

이를 의식한 듯 이하이스 측은 새 한국지사는 재도약을 계기로 이들 업체들과 공격적인 경쟁을 펼치겠다고 밝히고 고성능 컴퓨팅 시장은 물론 디지털방송 수요에 맞서 스토리지 사업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또 9월부터 신제품 발표와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며 SGI코리아의 자본금도 50억원으로 확충하고 전문인력 50명도 충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권순선의 이미지

sgi 하면 예전 o2가 생각나네요. 그때만 해도 애플과 거의 동급으로 매니아층이 상당히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다시 돌아온다니 반갑네요.

처로의 이미지

한국SGI라는 이름의 건물과 광고가 종종 눈에 띄어 뭔가 했더니
Soka Gakkai International(국제창가학회)라는 종교 단체더군요. ^^

iris의 이미지

부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 조직이 만든 정당이 일본의 연립여당인 공명당입니다.
공명당은 아시다시피 자민당 저리가라하는 극우정당입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budle77의 이미지

사이비 성이 짙은 곳인데, 이상하게도 일반 평신도들에게는 좋은 곳이라더군요. 기부금 같은것도 일정금액 이상은 안 받는다는...(5만원이던가...)
불교 계통인데도 기독교처럼 적극적인 전도를 하려는 성향도 있고 - 대학교에 SGI 학생회 같은것들이 있더군요 - 태생이 일본 우익이라는 점과 일본 내에서도 이단... 내지는 사이비 취급을 받는다는 얘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좀 위험한 곳이죠.

여자친구의 할머니가 여기 신도라서... 걱정입니다. ㅡ.ㅡ
절대 한국SGI 신도는 안될거라는 다짐을 받아놓은 상태입니다만...

===========================================
개발과 관리가 가능한 DBA를 목표로...
-------------------------------------------
TiStory로 블로그를 꾸며봤습니다.
http://my4story.tistory.com

wizzet의 이미지

공명당이 현재 자민당과 연합하여 정권을 잡은 상태인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극우정당은 아닙니다. 일본공산당 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개혁성향이 있는 정당입니다. 그리고 자민당이 다른 정당과 연합한것은 종종 있었던 일입니다.

참고로 저는 SGI(창가학회) 회원이 아닙니다.

--
Good design requires compromise.

--
Good design requires compromise.

beebee의 이미지

한때는 irix가 솔라리스처럼 x86 버전으로 나와주었으면 하고 바란적이 있었는데요.

이젠 irix 사업을 접었죠. 그래도 2013년 까진 이 운영체제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M$의 윈도2000/XP 기술지원 보다 더 오래 해준다니 비교되네요. ^^

불행중 다행으로 조만간 리눅스에 입힐 수 있는 irix clone 인 5dwm (X11의 gnome 테마의 일종?) 의 버전 2.0 이 나온다니 기대가 됩니다.

http://5dwm.org

한때 지금의 애플못지않게 기술선도와 디자인으로 갈채를 받던 sgi,

M$와 두번이나 손을 잡았다가 애플처럼 피빨렸던 sgi,

부디 과거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길!

내 혼에 불을 놓아 ..

권순선의 이미지

sgi 제품들의 디자인은 정말 인상적이었죠. irix의 인터페이스도 꽤나 독특하면서도 자기 색깔을 분명히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고요... 다만 대부분의 제품들이 개인 사용자들은 꿈도 못꿀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다는 것 또한 분명히 기억나는군요. 학교 있을 때 그래픽 관련 연구실에 있던 O2 머신들이 지금도 선하군요. 물론 거기 연구원들 대부분은 pc용 x 서버로 접속해서 사용했지요... :-)

bluedog의 이미지

한때 바라만봐도 황홀한 머신이었죠.. 주로 슈퍼컴의 프론트엔드로 사용되곤 했구. 왠간한 workstation이 수천만원을 호가하고 환상적인 3D 성능으로 알려졌던 머신입니다. irix는 상당히 안정적이구요 GUI도 세련되고 획기적인부분도 많지만. 이제 PC들의 성능과 linux의 발전이 너무빨라서 예전의 정책으로는 시장에서 다시 퇴출되는건 시간문제일듯 합니다. (제발 한글화좀 제대로 해요 ㅜㅜ)

beebee의 이미지

Quote:
이제 PC들의 성능과 linux의 발전이 너무빨라서 예전의 정책으로는 시장에서 다시 퇴출되는건 시간문제일듯 합니다. (제발 한글화좀 제대로 해요 ㅜㅜ)

동감합니다.

한 번 구입하면 가장빠른속도로 감가상각되는 IT 기기를 감안하고

sgi도 이젠 중저가 정책을 펴야합니다.

내 혼에 불을 놓아 ..

magingax의 이미지

썬 보단 낳잖아요..샤방..^^b
386 에 리눅스 깐거보다 느리던 울트라스팍..

LISP 사용자모임
http://cafe.naver.com/lisper
방송기술 개발업체
http://playhouseinc.co.kr

ydhoney의 이미지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 재미있게 느끼는 것 중 하나는, 명목상은 이하이스가 국내 총판을 담당하고 이하이스가 다시 SGI코리아로 편입된다고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SGI 코리아를 포기하고 이하이스에게 영업권을 비롯한 모든 권한을 위임하도록 되어있는 구조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일정규모 이상 큰 업체가 아니라면 이 형식을 꽤나 바람직한 국내시장 접근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입장이어서 현재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하이스 자체가 인원이 그렇게 많은 업체는 아니고 한 2~30명 정도 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일 지금같은 규모로 키우고 SGI총판을 담당하면서 인력 충원이 예정대로 이루어진다면 국내 시장에서 아주 작은 규모의 지각변동 정도는 예상할 수 있지 않겠는가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뭐 그나저나 언론 기사에서는 회사 사장님께서 매년 매출 100%씩 신장하시겠다고 그러시던데..기존 고객사들도 SGI서버 빼고 있는 상황에서 너무 무리하시고 계심;; 흐흐~
 
########### 기운이 솟아나는 티거 호랑이 노래 ###########
폴짝폴짝 폴짝폴짝 비켜나세요. 티거가 나가거든요 폴짝폴짝폴짝~
저기가는 저 푸우 조심하세요~ 바지벗고 다니다가 어흥!!

bellows의 이미지

그래픽스 연구실에만 있던 그 머쉰....
다들 부러워했던 기억이 선 합니다...
뭔거 멋진 새로운 추억이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

아직은 갈 길이 멀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예전에 FLUENT를 위해서 OCTANE을 도입했었죠...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았습니다만...

IRIX... 당시에 생각하면 정말 깔끔하고 멋진 운영체제였죠...

그리고 97년도에 이미 듀얼코어를 맛보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하핫...

머 이젠 계산용 머신이 아니라 실습용 정도로 전락하고 말았지만

당시로서는 격자수 증가 제한으로 인한 계산 시간의 압박을 풀어줄

빛이요 희망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