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가 명작이긴 명작입니다.

지리즈의 이미지

KDE사용자이기 때문에 컹커러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방문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컹커러로 크게 불편함이 없고,
KDE사용자로서 파이어폭스보다는 처음 시작시 빠르게 올라오고,
더구나 컨트롤들도 예쁘게 보이고, Kget과도 궁합이 잘 맞기 때문입니다.
(혹시 gnome사용자 분들은 다운로드 매니저 좋은 것 있으면 권해주세요.)

그래서, 요즘은 거의 컹커러만 사용하는데,
우연히 오늘 Firefox를 키고, 사용해보았더니,
페이지 로딩 및 랜더링 속도가 확연히 차이가 나더군요.
속된 말로 날라다니네요. ^^

어차피, 제가 쓰는데는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여전히 컹커러를 사용할 것이긴 하지만,
Firefox가 명작임에는 틀림없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firefox_profile1.png295.72 KB
wish의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다른 부가 기능이 아닌 랜더링 속도만으로도
불여우를 사용하는 이유로 충분하다는 생각합니다. 가끔 IE7에서
페이지 로딩하는 걸 지켜보다가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서
불여우를 켜곤 합니다 :-)

geneven의 이미지

제 컴에서는 컨커러가 넘 느리게 동작해서 오페라를 썼었습니다. 사실 kde만 돌아가기에도
벅차는 사양이었으니요..

kde라면 opera를 써보세요. qt로 제작됐는데 파폭만큼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지리즈의 이미지

컨커러도 쓸만하니 만족하고 쓰려구요.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사랑천사의 이미지

리눅스던 윈도우즈던.. FireFox를 쓰고는 싶은데.. 리눅스는 그렇다 치고.. 후후.. 윈도우즈에서는 스크린 리더와 FireFox가 궁합이 좀 맞아 주면 좋겠는데.. 인터넷 쓸 때 나타나는.. 아니 편리해서 쓰는 스크린 리더가 꼭 FireFox와는 궁합이안 맞아서 윈도우즈자체가 먹통이 되는 현상을 일으키는 군요 흠..
----
Lee Yeosong(이여송 사도요한)
E-Mail: yeosong@gmail.com
MSN: ysnglee2000@hotmail.com
----
웃음... 행복... 평화... (진정한...) 희망... 사랑... 이 세상 모든것이 그렇다면 얼마나 좋을까...(꿈 속의 바램일 뿐인가...)

사람천사

creativeidler의 이미지

정말 그런가요? 전 파이어폭스만 쓰다가 오늘 브라우저 호환성 테스트하려고 epiphany, galeon, konqueror, opera, netscape를 깔아서 비교해봤습니다. opera는 64비트 버전이 없어서(혹은 못찾아서) 테스트 못했고 나머지를 해보니 전부 파이어폭스보다 빨랐습니다. 체감속도를 말하는 건 아니고 웹 테스트 툴인 selenium으로 테스트 스위트 30개 가량을 돌렸는데 epiphany, galeon, netscape는 정말 빠른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konqueror는 이보다는 느려도 파이어폭스보다는 빨랐습니다. vmware 위에서 돌리는 safari도 그냥 네이티브로 돌리는 파이어폭스보다 빠르다고 하더군요.

그렇지만... 다른 브라우저는 selenium 테스트가 완전하게 돌아가지 않더군요 ㅠ.ㅠ netscape는 심지어 팝업 테스트에서 죽어버렸다는-_-

그나저나 왜 제 컴에선 컹커러가 파이어폭스보다 빠른 것일까요? 듀얼코어 6400에 파이스티 64bit를 쓰고 있고 별로 특별한 걸 설치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혹시 플래시 때문에 설치한 모질라 플러그인 래퍼가 성능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지리즈의 이미지

Gentoo x86-64이구요.

저하고는 정 반대이네요.

컹커러가 반응이 느린 것이 저 역시 nspluginwrapper쪽의 문제가 원인이 않을까 생각은 해보았지만,
실제로 저는 컹커러쪽이 느리거든요. 가끔 wrapper로 싼 플러그인이 실행이 안되는 문제도 발생하구요.

iframe이나 이미지가 많은 페이지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컹커러가 많이 느려요. (그래 봐도 1초 이내)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nike984의 이미지

저도 컹커러가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함 사용해 볼려고 했는데
파이어폭스에 비해 너무 느려서 속터져서 못 쓰겠더라고요.
제 파이어폭스에 fasterfox를 깔아서 그런건진 모르겠습니다만
ie나 컹커러나 오페라나 딴 여타 브라우저에 비해 파이어폭스가 월등히 빠릅니다.

tankgirl의 이미지

랜더링 속도로 따지면 불여우도 그다지 빠른편은 아닌것같습니다.
확장기능, 오픈소스 와 웹표준 준수 모토만 아니면 불여우 안씁니다.
오페라 쓰죠.

jg의 이미지

FireFox 빠르긴 합니다만
리눅스에서는 역시 flash 속도 때문에 망한다는...

렌더링 속도가 FireFox가 가장 빨랐나요? 저도 좀 의아하군요.
표준을 잘 지키면서 빠르기란 쉽지 않은 문제인데
FireFox는 이것을 잘 지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Myoungjin_JEON=@@=qw^rekcaH lreP rehtonA tsuJ^;$|++;{$i=$like=pop@@;unshift@@,$i;$~=18-length$i;print"\r[","~"x abs,(scalar reverse$i),"~"x($~-abs),"]"and select$good,$day,$mate,1/$~for 0..$~,-$~+1..-1;redo}

galien의 이미지

윈도우에서 firefox를 사용하는데, 메모리 점유율 문제 때문에 불만이 많습니다.
javascript쪽 때문으로 보이는 데요...
외국 싸이트를 다닐 때도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멀쩡히 페이지 열어놓고 한참있으면 갑자기 메모리를 50%먹어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뭐 그래도 특별히 active-X 필요한 site 아니면 firefox만 사용하게 되는 것으로 보아
장점이 크긴큰데, 이 메모리 문제만 좀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javascript를 기본적으로 다 비활성화 시켜 놓고 쓰긴 하는데, 그것도 조금 귀찮고...
2.0.0.3입니다.

sellee의 이미지

디벨로퍼모드로 설치하면 javascript console이 있습니다.
이거.. 개발할때 엄청편합니다..
프러긴중에..
Dom Inspector..
이거 없으면.. 복잡한 테이블,, div안에있는div찾아가기 넘어렵습니다.

갠적으로 빠르기도 하지만 개발할때 엄청편한거땜에 씁니다.
개발사이트가 익스플로러 전용이면 파폭에서 해도 될때랑 비교하니 좀더 시간이 걸리더군요.

ByB의 이미지

http://www.howtocreate.co.uk/browserSpeed.html

브라우저 속도 얘기가 나와서요. 참고가 될까하고..
(별거 아니지만, 눈팅만 하다가 딱 내가 뭔가 쓸게 생기면 좋더라구욤 ^^a;)

----------------------------------------------------------=>
Be supercalifragilisticexpialidocious, run for your life!

----------------------------------------------------------=>
Be supercalifragilisticexpialidocious, run for your life!

hey의 이미지

좋은 자료입니다.

May the F/OSS be with you..



----------------------------
May the F/OSS be with you..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리눅스에선 불여우만 쓰지만 윈도에서는 IE만 씁니다.
IE가 특히 좋아서 쓰는 게 아니라, 윈도에서 불여우를 쓰다보면 한글을 입력할 때 너무 멍청해 보입니다.
이거야 원 한국이 저쪽 아랍에 있는 것도 아닌데, 커서가 글자 왼쪽에 달라붙어서는 글자를 지울 때도 묘한 괴리감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왼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서 추천어 기능도 쓸 수 없고... 순전히 한글입력이 한심해 보여서 윈도에서는 IE만 씁니다.

천둥새도 나을 게 없는 형편이지만, 한글입력의 한심함을 감수할 만큼 OE보다 훌륭해서 윈도에서도 천둥새는 쓰고 있습니다.

랜덤여신의 이미지

저는 윈도용 파이어폭스의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서 추천어 기능이 됩니다. 왜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궁금하네요.
----
블로그 / 리눅스 스크린샷 갤러리 / 듣는 음악 통계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검색창에서 영어를 입력하면 추천어 기능에 문제 없지만, 한글로 입력하면 결코 추천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건 리눅스에서도 마찬가지긴 합니다.

윈도에서 구글추천어페이지( http://www.google.com/webhp?complete=1 )를 열고
각각 IE와 불여우에서 한글을 입력해 보면, IE에선 문제없는데 불여우는 여전히 멍청합니다.
그래도 리눅스의 불여우에서는 구글추천어페이지도 문제없습니다. 리눅스 불여우에서 한글이 문제되는 것은 불여우의 검색창 뿐입니다. 윈도용 불여우는 모든 곳에서 한글입력이 문제가 되죠.

불여우의 한글입력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저는 불여우를 그다지 칭찬할 수 없네요.
저는 아마 오픈소스나 웹표준보다 한글을 더 사랑하는 모양입니다.
불여우 짜증납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기대하겠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octaphial의 이미지

이렇게 멀쩡하게 잘 되는 기능을 아니 된다고 하시면 곤란하지요.

2007년 7월 1일

댓글 첨부 파일: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Suggestion.png24.02 KB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한글이라고 입력한 다음에 방향키로 커서를 옮겼거나, shift-sp로 한영변환하셨네요.
안그러면 추천어 안 뜨지요.

gamdora의 이미지

예, 해보니 확실히 안 되네요.

다음 판에서는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위에서 윈도버젼 불여우와 한글입력의 불만을 제기했던 익명입니다. :-)

모질라 한국 포럼에 질문했더니 차니님이 한글IME의 문제라고 해서 새나루를 설치했더니 커서의 위치 문제는 해결됐습니다. 이젠 윈도용 불여우에서도 한글을 입력할 때 별다른 위화감 없이 무난하게 쓸 수 있게 됐네요.

남아 있는 문제라면 검색어 추천기능인데, 이건 뭐 그닥 중요하지 않은 문제라서 그냥저냥 쓰려고 합니다.

저처럼, 커서의 위치에 대해 불만을 가졌던 분이 있다면 다른 한글입력기를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리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

krizalid의 이미지

좋긴한데 플래시 많은 사이트에서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검게 변하며 먹통이 되지요. 요즘은 더 자주 그러니 답답합니다.

gamdora의 이미지

베릴* 쓰시나요?

jachin의 이미지

애플에서 WebKit 엔진을 KDE에 공헌하겠다는 의견이 있더라구용...

KHTML 대신 WebKit 이 붙은 브라우저를 쓰게 될지도 모르겠어용.

파폭은 역시 '날개달린 여우'? (후다닥)

컨퍼런스에서 재밌는 얘기들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