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서비스 '스타트온' 두 번째 시험판 공개

alone의 이미지

엔터메이트(대표 박기범)는 11일부터 개인화 서비스 '스타트온 베타2'(www.starton.co.kr)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온은 누구나 쉽게 시작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웹2.0서비스로 구글 개인화 페이지, 라이브닷컴처럼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배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되어 웹에서 데스크톱 환경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타트온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페이지를 디자인할 수 있으며 ▲ 일정, 메모, 앨범 등 개인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 ▲블로그, 뉴스, 방송데이터 등의 외부정보를 구독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베타2에서는 ▲윈도우형태의 데스크톱 인터페이스 ▲윈도우 병합기능 ▲사용자간 데이터 공유 ▲스타트온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Open API▲전세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Pod Cast, Shout Cast 기능 등이 새로 추가되었다.

박기범 엔터메이트 대표이사는 "스타트온을 통해 사용자들이 새로운 웹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서비스와 개방적인 플랫폼이 인터넷시장의 핵심변수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엔터메이트는 이번 스타트온 베타2 서비스를 발판으로 연내에 정식서비스 할 계획이다.

;서버 OS를 CentOS4를 쓰는군요... mysql+apache+php 네요.. 플래쉬로 이런 사이트를 만들다니 집념에 덜덜덜
;사실은 제가 다니는 회사입니다... 컬컬 물론 개발자는 제가 아니고..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start2.jpg116.95 KB
Image icon start.jpg116.95 KB
Image icon start3.jpg116.95 KB
피곤해의 이미지

플래시로 이런 사이트 만들려면 노가다가 많이 필요할것 같고요.
플렉스로 제작된것 같네요.
데모용으로 많이 보이던 기능들이 눈에 띄네요.

피곤해의 이미지

ㅎㅎㅎ
회사군요..

맨 밑글을 지금에야 봤네요.
플렉스로 제작했는지 한번 알아봐 주세요.
맞는것 같은데..

alone의 이미지

내일은 내일일뿐.....

플래시라고 하네요~.. 사용자측에서 도는 통짜플래시.. 허허

내일은 내일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