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4.4 ServerCD -> CentOS 5 로의 업데이트

zepinos의 이미지

어제 개인 PC 에서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먼저...

기존에 알고 있던 /etc/redhat-release 를 CentOS 5 (Final) 버젼으로 바꾼 뒤 yum update 를 하는 방법은 통하지 않더군요.

됐다는 분들도 계신 것 같던데...저의 경우는 안되었고...

CentOS 의 위키에 있는 아래 문서대로 진행하였습니다.

* HowTos * MigrationGuide * ServerCD 4.4 to 5

제가 설치한 것들 중에 subversion 와 apt 가 문제가 되었고, 두 패키지를 지운 뒤 update 에 성공하였습니다.

rpmdb 가 RHEL 5 부터 사라진 것 같더군요. 그래서 rpmdb 를 지웠습니다.

마지막으로 rpmforge 를 이용해서 패키지들을 설치하는데, 그 중 socks 4/5 를 지원하는 dante 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자꾸 ld-linux.so.2(GLIBC_PRIVATE) 을 필요로한다는 에러만 발생하더군요.

GLIBC 를 강제로 다시 깔아도 여전합니다.

dante 웹사이트에서 직접 소스를 받아서 rpmbuild 로 rpm 을 직접 만들어도 같은 현상이 보이고,

/lib 에 해당 파일도 존재하고 여러가지 테스트(strings /lib/ld-linux.so.2 와 같은)를 해봐도 제대로 깔려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dante 자체의 문제인 듯 싶구요.(5/19 추가 - dante 자체 문제가 맞는 것 같습니다. 새로 설치한 서버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네요)

일단 돌아는 갑니다. ^^;;; 업그레이드할 때 워낙 고생을 많이해서...며칠 더 돌려봐야할 것같습니다.

그리고 까나리 님의 블로그에 언급되어진 내용이 있던데...i386 으로는 설치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i686 으로만 되는 것 같구요...

다른 머신들의 버젼을 올려야할 것들이 많은데...그냥 밀고 새로 깔까 고민이...심각하게 되고 있습니다. 흑흑...

ydhoney의 이미지

릴리즈 간 업데이트는 절대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냥 새로 까세요 -_-a 
 
====================여기부터 식인어흥====================
어흥 몰라 어흥? 호랑이 어흥!! 떡 하나 주면 어흥!! 떡 두개 주면 어흥어흥!!

zepinos의 이미지

질문/답변 게시판에 올리신, 5.2 정도 나오기 전까진 4.x 버젼을 쓰라고 하신 글 봤습니다. ^^;;;

하지만 현재 돌아가고 있는 시스템을 지우고 새로 깔기엔 무리가 있어서요.

말 그대로...테스트였습니다.

4.5(4.4 에서 update 하니 그냥 올라간 듯)나 4.6 쓰다가 5.1 이나 5.2 로 바로 올리는건 문제가 더 커질 듯 합니다.

ydhoney의 이미지

그건 상관 없습니다. 그냥 배포판 릴리즈 자체가 바뀌는게 좋지 않을 뿐이지요. 혹시나 가능하더라도 되도록 주요 파일 및 설정 백업 후 재설치를 추천합니다.
 
====================여기부터 식인어흥====================
어흥 몰라 어흥? 호랑이 어흥!! 떡 하나 주면 어흥!! 떡 두개 주면 어흥어흥!!

clcn의 이미지

오늘 CentOS 4에서 5로 CD설치해본 사람입니다만..
역시 새로 까는게 정신건강에 좋았을까요. 여러 문제가 보이더군요.
괜히 업그레이드한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zepinos의 이미지

CD 의 업그레이드 메뉴를 이용해서 올리셨나요?

전 yum 으로 올렸는데...

el4 패키지들이 yum update 를 가로막거나 하는 경우가 자꾸 발생하네요.

깨끗이 설치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당분간은 4 버젼을 유지하다가 새로 밀 때 5 버젼으로 설치해야겠습니다. ^^